“여름 휴가 동영상 손쉽게 편집하세요”

‘가족, 연인과 촬영한 소중한 여름 휴가 기억을 손쉽게 한편의 영화로 만드세요.’

코드엑트(대표 김덕석)는 동영상 편집에 필요한 각종 소프트웨어(SW)와 효과, 배경음악(BMG)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기업은 물론이고 개인의 동영상 제작이 활발해지고 있지만 편집 SW 사용법이 어려워 일반인이 수준 높은 영상물을 만들기는 힘들었다. SW활용법을 배운다고 해도 다양한 효과를 제작해 적용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돼 특정인의 전유물이 돼왔다.

이에 코드엑트는 영상 편집 SW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개인도 다양한 효과와 배경음악을 적용해 수준 높은 영상물을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코드엑트의 ‘그레디터’는 누구나 쉽게 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그레디터는 자막, 영상, 전환 효과와 이미지, 로고 워터마킹 기능을 지원해 누구나 30분 안에 영상 편집을 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들은 그레디터를 이용해 편집하고 콘텐츠 몰에서 영상에 적합한 음향 효과를 적용하면 된다.

코드엑트는 1차로 400여종의 이미지 효과와 300여곡의 직접 작곡한 BGM을 장르별로 서비스한다. 또 개인 영상 편집과 제작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SW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덕석 사장은 “많은 사람이 영상 편집이 어렵고 생소해 휴가나 각종 행사서 찍은 동영상을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누구나 30분 안에 평범한 동영상을 한편의 개인 영화처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