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중소기업우수제품

Photo Image

 화인시스템(대표 권학철)은 다기능 자동조명제어장치 ‘오토 라이트 시스템’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의 재실 유무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조명, 콘센터, 에어콘, 팬 등의 전기 설비 부하를 자동·수동으로 점·소등해주는 기능을 한다. 이 제품을 활용하면 에너지 절약은 물론 누전으로 인한 화재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소규모·중규모·대규모 등 다양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소규모 시스템은 재실 감지센서와 다기능 절전 스위치로 구성되며, 중규모 시스템은 원격 감시제어가 필요하지만 설치 공간이 좁은 곳에 터치 PC를 설치함으로써 효율적인 감시 및 제어 기능을 한다.

 또 대학교 등 강의실과 아파트 지하 주차장, 공공시설물과 같은 사람의 출입이 빈번한 장소에는 종합관리시스템을 설치, 각 실의 모든 전기 설비 부하를 감시·제어할 수 있다. 대규모 원격 감시 제어 시스템은 조명 점등, 자체 경보음 발생 기능을 기본으로 컴퓨터 기록 저장과 함께 휴대폰 문자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화인시스템은 기존 조명 제어 시스템과 달리 건물의 배관·배선을 교체하지 않고 간편한 시공을 통해 다기능 자동조명제어장치를 설치할 수 있다고 밝혔다. 건물 손상 없이 1실당 30분 이내에서 설치가 가능하며, 시공비도 기존보다 40% 가까이 절감할 수 있다. 조달우수제품으로 등록돼 있다. 문의(053)741-0891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