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인기상품I] 마케팅 우수-아이퀘스트 `얼마에요`

Photo Image

 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는 쉽고 편한 실무중심의 회계경영 전사적 자원 관리(ERP) ‘얼마에요’로 마케팅 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14년 동안 소프트웨어(SW)를 개발한 역사로 국내에서만 15만명이 넘는 사용자를 확보했다. 얼마에요는 기존 회계 프로그램들이 지향하는 결산세무신고중심 회계와 달리 기업활동에 꼭 필요한 기능과 보고서를 통해 회사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차·대변 분개 입력방식과 입금·출금·입고·출고 등 실제거래 입력방식의 2중구조를 도입했다.

 회계전공자나 회계미숙련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자금과 물품 거래가 별도로 관리되는 타회계프로그램과 달리 모든 거래와 관리가 한 화면에서 진행된다. 마치 수기장부를 펼쳐놓은 듯한 화면을 구성해 기업활동 전반을 파악할 수 있다.

 제품 주요 특징은 △전표입력 한번으로 회계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동시 해결 △문자메시지(SMS) 발행 알람 무료 서비스 △전용 e메일을 통한 안전한 송수신 방식 △동종업계 대비 경제적인 요금 체계 △거래처와 품목 불러오기 기능 △부가세 집계 및 전자신고 △일괄(대량)발송 기능 △회계장부와 연동 등을 꼽을 수 있으며, 얼마에요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들을 위해 인터넷 상에서 직접 발행·수신할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웹사이트인 매직빌(www.magicbill.co.kr)도 운영한다.

 아이퀘스트는 또 매달 사용료를 받는 서비스로써의 소프트웨어(SaaS)방식을 회계솔루션 업체로는 한 발 앞서 모험적으로 도입하여 주목받은 바 있다.

 또 2005년에 회계솔루션 최초로 표준전자세금계산서 인증을 획득, 현재까지 서비스를 제공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운용 부문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 시행되는 전자세금계산서 의무화에 맞추어 전자세금계산서3.0 표준인증과 함께 다용량발행(ASP)사업자 승인도 얻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