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경쟁력 대상 평가는 기업자원에 대한 평가와 고객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SW 기업의 자원에 대한 평가는 인적자원, 기술력, 시장가치, 국제화, 재무영역이 모두 반영됐다. 고객만족도는 실제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제품만족도·서비스만족도를 파악해 평가했다.
평가는 연세대학교 기업정보화연구센터에서 개발한 SW기업 전문 평가시스템인 ‘e-밸류에이터’와 SISW(Satisfaction Indices of Software)을 적용해 진행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심사에는 총 41개 업체가 참여해 1차로 30개사가 선정·평가되었고, 2차 평가와 심의위원회를 걸쳐 최종적으로 수상업체들을 결정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지식경제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한 더존다스를 비롯해 안철수연구소, 브리지텍 등 12개 SW기업이 수상한다.
이번 사업의 평가를 주도한 임춘성 연세대학교 교수는 “평가 사업과 병행하여 국내·외 선진기업에 대한 벤치마킹 자료를 조사·분석한 내용에 따르면, 국내 전반적인 SW기업의 국제화 역량 및 재무상태에 대한 보완이 절실함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문보경기자 okmun@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2
코웨이, 10년만에 음식물처리기 시장 재진입 '시동'
-
3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4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5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6
속보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
-
7
서울시, '한강버스' 2척 첫 진수…해상시험 등 거쳐 12월 한강 인도
-
8
이재명, 위증교사 1심 재판서 무죄
-
9
'각형 배터리' 수요 급증…이노메트리, 특화 검사로 공략
-
10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