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MS, 윈도우즈 서버 2008 OEM 합의

리버베드테크놀로지(한국대표 김재욱 www.riverbed.com/kr)는 자사의 ‘리버베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Riverbed Steelhead appliance)’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서버 2008’을 ‘리버베드 서비스 플랫폼(이하 RSP)’를 통해 통합하기로 하는 라이센싱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RSP는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내의 가상 파티션으로서, 고객들은 어플라이언스상의 가상 서비스의 형태로 지점 사무실에 필요한 중요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사 IT 인프라를 통합할 수 있게 된다.

POLP 참여와 윈도우즈 서버 2008 라이센스 획득을 통해, 리버베드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사용하는 기업들에게 IT 통합을 위한 검증된 플랫폼을 제공하게 될 것이며 아울러 양사의 협력관계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리버베드는 RSP에 사전 설치된 윈도우즈 서버 2008 운영 시스템을 선택사항으로 제공할 것이며, 고객들은 윈도우즈 서버의 구동을 위해 이 개방형 플랫폼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상에서 제공될 윈도우즈 서버 2008 서비스에는 우선적으로 도메인 네임 서비스(DNS), 동적 호스트 설정 프로토콜(DHCP), 액티브 디렉토리, 윈도우즈 스트리밍 및 프린트 서비스가 포함된다.

또한 리버베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버 가상화 검증 프로그램(SVVP)에 참여,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의 RSP상에서 윈도우즈 서버 2008을 운영하는 고객들을 문제없이 지원할 수 있음을 이미 검증했다. 그 외에도 리버베드는 채널 리셀러와 고객들을 대상으로 통합 솔루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비즈니스 프레임워크와 마케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