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Player, 크리스마스 버전 출시

KMPlayer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성능을 강화하고 재미 있는 기능을 추가한 크리스마스 버전을 선보인다.

국내 대표 UCC 포털사이트인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동영상 썸네일을 추출하는 오픈앨범아트 기능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크리스마스 스킨과 함께 산타클로스가 화면에 등장하는 KMPlayer 크리스마스 버전 ‘1434’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KMP ‘1434’ 크리스마스 버전은 기존 버전에서 보였던 오픈앨범아트(Open Album Arts) 기능 이용 시 더뎠던 썸네일 추출시간을 보완하고 일부 파일에서 썸네일 추출이 되지 않았던 문제를 개선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빠른 시간 내에 썸네일을 추출해 앨범아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크리스마스 시즌을 위해 KMPlayer 바탕화면에 크리스마스 스킨을 기본으로 채택하는 한편 화면 밑단에 마우스로 재미 있게 작동하는 산타클로스를 등장시켜 사용자로 하여금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느낄 수 있게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오픈앨범아트의 유니코드 지원을 통해 한자, 일본어 등 아시아권 언어를 지원하게 되었으며, 전체적인 코덱(CODEC)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성을 한층 강화하였다.

지난 10월 정식버전 출시 이후 두 달 만에 새롭게 선보인 1434 크리스마스 버전은 크리스마스가 지나가고 새해가 되면 자동으로 새해 신년 스킨으로 교체되는 재미 있는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번 출시와 관련해 김경익 판도라TV CEO는 “20여 개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 각국에서 사용되고 있는 KMPlayer 사용자들에게 즐거운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주기 위해 제작하게 됐다”며 “연말 연시에 컴퓨터로 HD 영상을 즐기려는 사용자라면 KMPlayer 1434 버전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MPlayer 1434 정식 버전은 각 포털의 다운로드 서비스는 물론 공식 KMPlayer 홈페이지(www.kmplayer.com)와 KMPlayer 공식블로그(http://thekmplayer.tistory.com/)에서 현재 배포 중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