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컨설팅 `해켓그룹` 한국 상륙

 글로벌 전략 컨설팅 업체인 해켓그룹(The Hackett Group)이 우리나라에 진출한다.

 해켓그룹(www.thehackettgroup.com)은 최근 글로벌 시장 확장의 하나로 한국에 진출키로 하고 한국의 리서치 회사인 엘앤에치(대표 임종수 www.landh.co.kr)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해외 시장 정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업체인 엘앤에치는 그동안 전세계 각 지역별, 산업별 유수 리서치 업체와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삼성전자, LG, SK텔레콤, 한국전자통신진흥원(ETRI),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KIPA)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 및 정부 기관 등에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해켓그룹의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그동안 축적해 온 리서치 및 시장정보 컨설팅에 기업의 전략 컨설팅 분야를 강화해 국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

 임종수 엘앤에치 사장은 “해켓그룹의 컨설팅 서비스는 지금까지 전세계 유수 기업들의 비용절감, 효율성 향상, 벤치마킹 정보 제공 등에 있어서 그 수준과 효과를 검증 받은 바 있다”며 “이미 국내 기업과 컨설팅 사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필요시 해켓의 컨설턴트가 상주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틀란타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해켓그룹은 지난해 약 1억 8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다우존스 기업의 97%, 포춘 100대 기업 중 73%가 이 회사의 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했다.

유형준기자 hjyo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