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칩 코리아(picoChip, www.picochip.com, 지사장 최진호)는 고성능 피코어레이(picoArrayTM) 디바이스를 개발햇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PC202-10, PC203-10 및 PC205-10 멀티코어 DSP는 최대 262GIPS 및 35GMACS의 프로세싱 파워를 제공한다.
기존 PC20x 시리즈보다 성능이 더욱 강화된 이들 제품은 설계자들이 최신 무선 인프라 제품과 같은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신 기능을 제공하고 부품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해준다.
PC20xx-10 디바이스는 기존 PC20x 제품과 동일한 멀티코어 picoArray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훨씬 더 큰 프로세서 어레이를 이용하며, 풀 코드(full code) 호환성을 제공한다. 피코칩의 picoArray는 일반 DSP와 비교했을 때 가격 대비 성능은 40배, 절대 성능은 8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PC20x-10 디바이스의 성능 향상은 단순히 클럭 스피드를 높이거나 축소된 반도체 제조 기술을 적용해 얻은 것이 아니다. 대신 기존의 248개에서 273개까지의 디바이스에서 프로세서 엘리먼트 수를 증가시키기 위해 picoArray의 멀티코어 특성이 이용되었다. 또한 이 방법을 통해 메모리 사이즈도 8%나 향상시킴으로써 더 많은 스코프(scope)를 제공, 설계자들이 부가가치 기능을 구현하고 동시에 강력한 턴키 솔루션을 창출 및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클럭 속도가 변화하지 않기 때문에 이들 새로운 디바이스는 완전한 코드 호환이 가능하고, 소프트웨어로 작성 되어 새로운 디바이스에서 곧바로 동작할 수 있다.
PC2xx-10 디바이스는 여분의 프로세싱 헤드룸을 제공함으로써 OEM 업체들이 더 많은 유연성을 가지고 3G, WiMAX 및 4G 무선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복잡한 멀티 섹터 셀룰러 기지국을 더 적은 수의 칩을 이용해 구현될 수 있으며, 펨토셀의 새로운 기능이나 맞춤형 기능을 포함하거나, 또는 프리미엄급 제품들에는 좀 더 강화된 기능들을 탑재할 수 있다. 피코칩의 싱글칩 WiMAX 솔루션의 핵심인 PC205-10은 모바일 WiMAX에서 중요한 요건으로 꼽히는 IO-MIMO를 제공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제품이다.
피코칩의 더그 풀리(Doug Pulley) CTO 겸 공동창업자는 "PC20x-10 디바이스 개발은 피코칩 제품군 혁신에 있어 매우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음을 의미한다. PC20x 제품군은 이미 업계 선도적인 제품으로 자리 잡았으며,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충분 이상의 프로세싱 파워를 제공한다. 그러나 일부 고객들은 디자인 혁신을 더욱 강화하고 있어서 PC20x-10 제품들은 이러한 추세에 딱 들어맞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멀티코어 아키텍처의 한 가지 매력은 어레이 확장이 쉽기 때문에 일례로 저가용은 시스템에는 적은 수의 멀티코어를, 고성능을 위해서는 좀 더 많은 수의 멀티코어를 사용 함으로써 문제를 적절히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다"라고 말했다.
전자 많이 본 뉴스
-
1
최태원 SK 회장, 이혼소송 취하서 제출…“이미 이혼 확정”
-
2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3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4
삼성전자 연말 성과급, 반도체 12~16%·모바일 40~44%
-
5
“인력 확보는 속도전”…SK하이닉스, 패스트 트랙 채용 실시
-
6
삼성전자 “10명 중 3명 'AI 구독클럽'으로” 구매
-
7
'위기를 기회로'…대성산업,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신사업 추진
-
8
잇따른 수주 낭보…LG엔솔, 북미 ESS 시장 공략 박차
-
9
현장실사에 보안측정, 국정공백까지…KDDX, 언제 뜰까
-
10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실시 협약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