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CDP로부터 친환경 경영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

EMC(CEO 조 투치)가 주요 금융투자기관이 참여하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Carbon Disclosure Project)’ 위원회로부터 친환경 최우수 IT 기업으로 선정돼 글로벌 그린 IT 리더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 설립된 CDP는 전 세계 기관투자자들의 위임을 받아 주요 글로벌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정보 및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조사 및 발표하는 비영리단체로, 올해도 385개 금융기관의 위임을 받아 전세계 총 1,550여 개 기업의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EMC는 CDP가 실시한 ‘탄소배출량 공개 친환경 우수기업(CDLI, Carbon Disclosure Leadership Index)’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98점을 받아 통신·기술·미디어 업종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또한 올해로 2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CDP는 매년 글로벌 500대 기업 가운데 탄소배출 절감 및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기후변화 대응능력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연간보고서의 핵심 지표로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화학 분야의 33개 기업과 통신·기술·미디어 분야에서 최고점을 받은 34개 기업, 총 67개 기업이 ‘탄소배출량 공개 친환경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조 투치(Joe Tucci) EMC 회장 겸 CEO는 “EMC는 친환경 경영전략을 통해 고객의 에너지 집약도를 낮추고, 고객의 비즈니스 성과를 최적화시키는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한 결과, 통신·기술·미디어 분야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강조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