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개관할 예정인 국립과천과학관이 자원봉사자와 시민모니터 요원을 공개 모집한다.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장기열)은 과학관의 성공적인 운영을 도와줄 수 있는 자원봉사자와 시민 모니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 중에서는 과학기술 분야의 전문지식을 갖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큐레이터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전문 자원봉사자 제도는 해외 과학관과 박물관 등에서는 일반화돼 있지만, 국내에서는 과천과학관이 처음 시도하는 것이다.
과천과학관은 전문 자원봉사자 30여명을 포함한 150∼170명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50여명의 시민 모니터 요원도 선발한다. 일반자원봉사자는 전시장 안내 및 질서유지, 체험형전시품 운영 및 행사 보조, 물품보관소 및 탁아소 운영, 매표업무 보조, 시설물 안전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전문 자원봉사자는 전시품 설명, 탐구교실, 실험실습실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지원, 전시품 해설 통역 및 수화, 의무실 운영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신청서는 교육과학기술부 홈페이지(www.mest.go.kr)에서 다운받아 e메일·우편·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권건호기자 wingh1@
과학 많이 본 뉴스
-
1
세계 첫 생성형AI 의료기기 지침 이달 나온다…시장 선점 포석
-
2
국내 제약바이오 핵심 인사들 'JPM' 집결…롯데 신유열 참가 여부 관심
-
3
“특별한 시민, 빛나는 도시”…화성특례시, 돛 올리다
-
4
삼성바이오로직스, AAV 인재 확보…미래 준비 속도
-
5
'반도체 메모리 혁신 이뤄' KAIST, 강유전체 활용 고성능·고집적 소자 개발
-
6
[ET시선]바이오헬스 '불확실성'
-
7
[사이언스 온고지신] 바이오 혁명, 가능성을 설계해 현실로 이끌자
-
8
[과학기술이 미래다]〈147〉노 대통령 한밤중 전화 “과학기술처 장관을 맡아 저를 도와 주세요”
-
9
제약바이오, 트럼프 취임 후 '약가인하·공급망 강화' 대비해야
-
10
[ET톡]'고구마' 과학기술 기관장 인선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