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 잔치 ‘2008 충청권벤처프라자’ 27일 개최

  올해 한국벤처산업의 현주소를 한눈에 보여줄 ‘2008 충청권벤처프라자’가 대전광역시, 충청남도, 충청북도 공동 주최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IT, BT, ET 관련 국내 70여개의 벤처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는 지능로봇용 초음파센서에서 바이오 의약품에 이르는 다양한 우수벤처기술과 제품들이 전시된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는 일본, 대만,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등 5개국의 구매력 높은 바이어를 직접 초청해 국내 우수벤처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게 할 계획이다. 또 온라인을 통한 해외 바이어 사이버상담회, 해외 벤처기업과의 정보교류를 위한 해외기업특별관 등 벤처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된다.

올해에는 환경, 에너지감축 기술전시회인 ‘2008 서울국제 기후변화 및 자원순환 전시회’와 동시 개최돼 관련산업 관계자들의 많은 방문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참관객들이 직접 벤처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첨단기술 제품 체험관과 각종 지식재산권 상담을 위한 지식재산센터 상담관 등 일반 참관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예정돼 있다.

올해로 7회를 맞는 2008 충청권벤처프라자는 지역을 넘어 국내 벤처산업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전시장 입장은 무료다.

문의 (02) 6000-1413, 홈페이지(www.ventureplaza.org)

이형수기자 goldlion2@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