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가 오는 12월말 개국 예정인 영어라디오 방송사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주시는 다음 달 7일까지 광주 영어라디오방송 운영과 관련한 공모를 실시할 계획이다. 공모는 설립재원 및 콘텐츠 등 방송 협력사와 송신사 협력사 분야 등 2개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2개 분야에 대해 제안서를 접수, 심사를 통해 지역 라디오방송사 1개를 선정하고 개별 협상에 의해 수도권 라디오방송사 1∼2개와 송신소 협력사 1개를 선정할 방침이다.
또 오는 9월초까지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후 재단법인 설립 및 운영조례를 제정하고 같은 달 법인설립 인가와 방송사 허가과정을 거쳐 방송사 인력채용과 방송설비를 구축해 시험방송 후 12월말 본방송을 송출할 예정이다.
지난 24일에는 광주 영어라디오방송(FM) 사업 운영에 필요한 재원과 콘텐츠, 송신소 분야에 대해 기존 지상파 방송사업자 등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수도권 및 지역내 지상파방송사, 공익기관 등 27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또 광주 영어라디오방송을 위한 재단법인을 설립하기로 하고 현재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
전국 많이 본 뉴스
-
1
김포시, 감정동~검단신도시 연결 도시계획도로 전면 개통
-
2
오산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61억 확보…지역 현안 해결 박차
-
3
용인시, 청년 창업가 위한 '창업지원주택' 입주자 모집
-
4
“특별한 시민, 빛나는 도시”…화성특례시, 돛 올리다
-
5
김포시, 2025년 시무식 개최…새해 시정운영 방향 제시
-
6
융기원, 울릉도·독도 연안 독성 와편모조류 국내 최초 보고
-
7
성남시, 시민이 뽑은 '힙스토어'로 지역 상권 활성화 추진
-
8
홍충선 경희대 교수, 2024 운당학술대상 수상
-
9
인천경제청, 서울아산청라병원 건축허가 승인…2025년 착공, 2029년 개원 목표
-
10
이천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신년 이벤트 진행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