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대표 양정환)와 KBSi(대표 김철수)가 16일 음악콘텐츠 유통플랫폼 다각화와 콘텐츠 마케팅지원을 위한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양사는 우선 소리바다의 DRM-free 기반의 경쟁력 있는 음악 콘텐츠를 KBSi가 운영하는 디지털 콘텐츠 유통사이트 콘피아(www.conpia.com)에 연동시켜 소리바다의 80만 음악 콘텐츠 DB를 활용해 연령과 장르, 테마에 따른 최적의 음악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소비자의 관심과 수요가 높은 드라마의 OST를 해당 VOD 다시보기 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KBSi의 영상 콘텐츠와 소리바다의 음악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연계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계획이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다년간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제공해 온 소리바다와 인터넷 방송 운영의 노하우를 가진 KBSi의 업무 제휴를 통해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디지털 콘텐츠의 유통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디지털 콘텐츠 유통을 위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쏠리드, 작년 세계 중계기 시장 점유율 15%…1위와 격차 좁혀
-
2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3
“5G특화망 4.7GHz 단말 확대·이동성 제공 등 필요” 산업계 목소리
-
4
'서른살' 넥슨, 한국 대표 게임사 우뚝... 미래 30년 원동력 기른다
-
5
美 5G 가입건수 우상향…국내 장비사 수혜 기대
-
6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ICT분야 첫 조직 신설…'디지털융합촉진과'
-
7
KAIT, 통신자료 조회 일괄통지 시스템 구축 완료…보안체계 강화
-
8
[이슈플러스]블랙아웃 급한 불 껐지만…방송규제 개혁 '발등에 불'
-
9
SKT, SK컴즈 등 3개 계열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
10
티빙-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새해 3월 종료…“50% 할인 굿바이 이벤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