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상반기인기상품
비젯(대표 신성원 www.bizet.co.kr)이 개발한 보안USB 솔루션인 ‘SafeUSB’는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SafeUSB는 국가정보원 지침에서 요구하는 네 가지 필수 기능인 △사용자 식별·인증 기능 △지정데이터 암·복호화 기능 △저장된 자료의 임의 복제방지 기능 △분실 시 저장데이터의 보호를 위한 삭제기능을 갖췄다. 또 제품 차별화에 역점을 두고 백신(바이러스 방역) 기능, 가상 스마트카드 기능과 사용자 PC 로그인 제어 기능을 부가기능으로 탑재했다.
휴대형 바이러스 백신은 탑재된 USB 메모리는 물론이고 연결된 PC 전체를 실시간으로 감시하며 바이러스 검사, 치료 및 자동업데이트 기능까지 제공한다. 가상스마트카드 시스템은 별도의 보안구조를 내장한 시스템이다. 스마트카드 리더를 연결하지 않고 SafeUSB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보안카드를 안전하게 저장해 인터넷 금융거래의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 PC 로그인 제어 기능은 사용자 PC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제공하는 로그인 제어 솔루션이다. USB 장치와 연동해 본인이 아닌 타 사용자의 PC 접근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비젯은 원천 기술에 대한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PCT 국제특허 출원과 미국 및 일본 국제특허를 출원 중이다.
SafeUSB는 이러한 특화된 기술로 정보유출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이고 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고 사용자가 PC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갈수록 보안에 대한 요구가 높은 다수의 소비자를 만족시켰다.
비젯은 올해 해외시장에 진출해 사업영역을 확대한다. 특화된 기술력으로 백신과 데이터보안에서부터 모바일, UTM 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전망이다. 또 제품 개발과 생산, 그리고 영업과 판매까지 아울러 보안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 매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