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상반기인기상품]마케팅우수-대우일렉/에어컨/클라쎄

2008상반기인기상품

 대우일렉(대표 이승창 www.dwe.co.kr)의 2008년형 에어컨 ‘클라쎄(모델명 KP-154HN)’는 자외선 살균시스템과 공기정화, 절전기능 등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 마케팅우수 부문에 선정됐다.

클라쎄는 독특한 문양의 디자인이 우선 돋보이는 제품이다. 꽃수술 패턴의 에타민(Etamine), 만개한 꽃 문양의 블루밍(Blooming), 흩날리는 갈대잎을 표현한 윌로(Willow) 등 마음의 안정과 휴식을 주는 자연의 이미지를 적용했다. 또 세련된 느낌의 블랙미러를 채택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자연스러움과 시원함을 강조했다.

대우일렉 측은 에어컨 상단과 하단에 2개의 독립 냉각팬과 열교환기를 사용한 ‘듀얼쿨러’ 시스템을 채택해 짧은 시간에 시원함을 느낄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또 2개의 토출구에서 냉기를 내보냄으로써 실내의 상·하단 온도 편차도 개선했다.

이와 함께 자외선(UV) 살균 시스템을 에어컨 열교환기 부분에 적용, 자외선 살균을 통해 유해균을 99.9% 제거할 수 있다. 또 바이러스를 걸러내는 리소좀(lysosome)을 함유한 안티바이러스 필터도 장착, 공기에 떠도는 각종 유해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안티바이러스 기능을 갖췄다. 첨단 세라믹 가공기술로 제작된 ‘비타민 발생필터’도 채택, 실내 공기에 비타민C를 공급하며, 피부 건강과 공기 청정 효과를 동시에 구현했다.

대우일렉 측은 제품 설계 과정에서 하나의 파이프로 연결돼 순차적으로 냉매가 이동했던 방식에서 탈피, 여러 개의 알루미늄 파이프를 병렬 연결한 친환경 고성능 열교환기인 PF 콘덴서를 실외기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냉매 사용량을 30% 줄이고, 실외기의 크기와 무게를 약 20% 감소시켰다.

자체 제작한 더블에너지세이빙(DES:Double Energy Saving) 시스템도 채택해 실외기 하나로 두 대의 에어컨을 제어할 수 있는 멀티원 기능도 갖췄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