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이 석달간 ELF 가입금액 1조원을 돌파하며 순항 중이다.
하나대투증권(사장 김지완)은 5월말 기준으로 최근 3개월 ELF(주가연계펀드) 관련 상품 가입금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주식시장은 서브 프라임 위기와 유가급등 등으로 조정 장세가 계속되면서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지속시켜왔다. 그러나 하나대투증권은 주가가 일정 범위 하락을 해도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ELF 상품을 고객들에게 중점 매각함으로써 약세장 속에서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ELF 상품 판매는 김지완 사장이 직접 나서면서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취임 이후 전국 영업점 순방을 마친 김 사장은 직원들에게 “고객에게 무리하게 주식형 펀드를 권유하기 보다는 안정·고수익 상품인 ELF 상품을 영업에 잘 활용하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4월 초에는 김 사장이 직접 시내 중심가인 을지로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가두캠페인에 참석하여 ELF 상품안내 전단지를 나눠주며 ELF 상품에 대한 홍보에 앞장서기도 했다.
한편 하나대투증권은 올 연말까지 ELF 관련 상품을 약 4조원 가량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경민기자 kmlee@
경제 많이 본 뉴스
-
1
단독기업銀, '수·금' 5시 퇴근…은행권, 근로시간 단축 국책은행이 시동
-
2
업비트, 초당 코인 3200만개 털렸다…'늑장 대응' 도마 위
-
3
단독“메일 없어도 비대면 금융 이용”…'시니어 머니' 장벽 없애 핀테크 대이동
-
4
'금리 낮추고 비중 늘리고' 새해 포용금융 더 확대…은행 리스크 관리 시험대
-
5
충남 서해에 2028년 '해양쓰레기 180톤급 전용 수거선' 단독 출항
-
6
딜로이트 “스테이블코인에 은행 예금 1조달러 증발 위험…2026년 데드라인”
-
7
[ET특징주] LG전자 “MS와 데이터센터 협력 모색”… 주가 5%↑
-
8
'신발 끈 고쳐 맨' 디지털 보험사, 적자 탈출 정조준
-
9
[르포]러닝이 금융이 됐다…'션과 함께'한 카카오페이 롱런 마라톤
-
10
[포토] M.AX얼라이언스-국민성장펀드 간담회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