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지향 아키텍처(SOA)나 IT서비스관리(ITSM) 등 차세대 소프트웨어(SW)가 각광을 받으면서 비즈니스프로세스관리(BPM) 시장도 더불어 성장하고 있다. KRG 등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국내 BPM 시장은 매년 20∼30%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OA와 ITSM 등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전사 차원에서 관리하는 BPM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성장과 함께 변화도 거듭하고 있다. SOA개념 등장에 따라 BPM의 역할도 달라진 것이다.
급변하는 BPM시장과 전망을 한눈에 읽을 수 있는 콘퍼런스가 열린다.
전자신문사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공동으로 22일 서울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BPM 분야의 국내 최대 행사인 ‘BPM 솔루션 코리아 콘퍼런스 2008’을 개최한다.
‘BPM&SOA:변화에 대응하는 힘(The Power of Responding to Change)’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기업 정보화의 중심으로 급부상 중인 BPM 관련 국내외 솔루션, 컨설팅 및 성공적인 구축사례 발표를 비롯해 관련 최신 제품과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회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에서 이노전스의 이경상 대표는 기조연설을 통해 ‘고객 생태계 경영시대의 기업 간 다이내믹 BPM 추진전략’을 소개한다. 그는 고객 중심의 기업 시대에서 BPM의 중요한 역할을 제시할 예정이다.
성영민 삼성SDS 선임컨설턴트는 ‘SOA와 BPM의 컨버전스’를 주제로 강연한다. SOA와 BPM의 결합을 통한 기업 IT인프라 구축 사례를 소개하고 IC-BPM(Integration Centric BPM)과 SOA의 의미를 집중 분석한다. 또한 SOA 이네이블드 BPM의 구체적 구현 시나리오와 기대효과까지 제시함으로써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전망이다.
장진영 유엔진솔루션즈 대표는 일반 패키지형 BPMS와 공개소스 BPMS를 기능적, 용도적, 향후 총소유비용(TCO)의 항목으로 비교해보고 왜 공개소스 BPMS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그는 유엔진을 소스포지넷 상에 BPMS부문에서 1위로 랭크시키는 데 가장 큰 공헌을 한 주인공이다.
호규정 한국IBM 부장은 스마트 SOA 기반의 IBM BPM 전략을 발표한다. 업무 모델링·프로세스구현·실행엔진·산업별자산·모니터링 등 BPM 전 영역과 방법론을 보유한 IBM의 BPM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서울의과학연구소의 통합성과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행 중인 방병현 마이크로폴리스 책임컨설턴트는 ‘성과관리 없이 BPM을 성공시킬 수 있는가?’ 하는 질문을 던지고 BPM 성공을 위한 BSC 기반의 통합성과관리체계과 시스템을 소개할 예정이다.
문보경기자 okmun@
SW 많이 본 뉴스
-
1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2
새해 빅테크 AI 에이전트 시대 열린다…데이터 편향·책임소재 해결은 숙제
-
3
새해 망분리 사업, '국가망보안체계'로 변경 요청…제도 안착 유인
-
4
AI기본법 국회 통과…AI데이터센터 등 AI산업 육성 지원 토대 마련
-
5
'초거대 AI 확산 생태계 조성 사업', 완성도 높인다
-
6
박미연 아란타 영업대표 “국내 첫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 위즈헬퍼원, 국내외 투트랙 공략”
-
7
한눈에 보는 CES 2025 'CES 2025 리뷰 & 인사이트 콘서트' 개최한다
-
8
“기업이 놓쳐서는 안 될 UX·UI 트렌드 2025 세미나” 1월 16일 개최
-
9
난개발식 국민소통 창구···'디플정' 걸맞은 통합 플랫폼 필요성 커진다
-
10
농어촌공사, 120억 ERP 우선협상대상자에 아이에스티엔·삼정KPMG 컨소시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