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명 건국대 총장(왼쪽)이 압둘라 굴 터키 대통령을 예방, 터키 대학과의 학술교류 및 양국간 정보통신 분야 기술교류 확대 방안 등을 논의했다.
오명 건국대학교 총장은 8일 오후(현지시각) 압둘라 굴 터키 대통령을 예방하고 터키 대학과의 학술교류 및 양국간 정보통신 분야 기술교류 확대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면담에서 굴 터키 대통령은 한국의 정보통신 분야 발전에 관심을 표명하고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분야에서 양국간 교류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굴 대통령은 한국과 터키 두 나라 국민간의 감성적 유대감과 심정적 교류에 비해 양국의 실질적 교류의 정도가 미흡하다는 점을 피력하고 보다 광범위한 분야에서 두 나라 간 교류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오명 총장은 터키 대통령 면담에 앞서 비날리 이얼드럼 교통통신부 장관을 내방, 양국간 관심사를 교환했다. 오 총장은 DMB, 와이브로 등 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 한국의 우위성을 설명했으며, 이얼드럼 터키 교통통신부 장관은 휴대폰, 철도차량, 조선 등의 분야에서 한국과 터키 간 기술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오 총장은 터키 앙카라 토브대학에서 9일(현지시간) 열린 한-터키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 기조연설을 통해 한국과 터키 기업간 협력 강화와 IT분야 비즈니스 추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전경원기자 kwjun@
경제 많이 본 뉴스
-
1
'결제하는 AI' 등장…지급결제 구조 바뀐다
-
2
코스피 사상 첫 4600선 돌파…이차전지·원전 리딩
-
3
“쓸수록 적자” 교통카드…카드업계, '이즐'과 소송전
-
4
김윤덕 국토장관 “고정밀지도, 애플 기준으로 풀 것”…UAM 기체 개발 검토
-
5
'대주주 지분 제한'…가상자산 업계 “혁신 동력 풀뿌리 규제” 반발
-
6
속보'홈플러스 사태' MBK 김병주 등 경영진 구속영장 모두 기각
-
7
속보한국은행, 기준금리 연 2.50로 동결
-
8
[ET특징주] 머스크 '스페이스X' 상장 가능성에 우주株 재조명… 이노스페이스 23%↑
-
9
새해 IPO에 조단위 대어급 출격 …피지컬AI부터 온라인커머스까지 다양
-
10
단독국내 1호 청소년 마이데이터, 토스가 '스타트'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