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서비스 지향 보안 전략 발표

오라클(www.oracle.com)은 표준 기반의 아키텍처 모델을 제공해 분산되어 있는 보안 정책들을 중앙집중화 할 수 있는 서비스 지향 보안(Service-Oriented Security) 전략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오라클은 ‘서비스 지향 보안’은 보다 유연한 아키텍처 내에서 보안 정책과 솔루션을 중앙집중화 할 계획이다.

오라클의 서비스 지향 보안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각각 독립적으로 내재되어 있는 보안 기능을 분리함으로써 재사용 가능한 표준 기반 보안 서비스 및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운영 가능한 프로토콜을 가능하게 한다.

서비스 지향 보안은 감사, 제어, 인증, 권한, 사용자 관리, 역할 관리, 아이덴티티 가상화, 거버넌스 및 자격 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크리티컬 보안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중앙집중화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토마스 쿠리안 오라클 서버 테크놀러지 수석 부사장은 “이번 발표를 통해 오라클은 서비스 지향 보안을 위한 길을 열었다” 라며 “오랜 기간 기업들은 그들의 IT환경에서 개별 애플리케이션의 분리된 보안 모델을 구축, 관리, 유지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오라클의 서비스 지향 보안은 표준 기반의 아키텍처 모델을 제공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에 각각 독립적으로 내재되어 분리된 보안 정책을 중앙집중화 하는 데 그 비전을 두고 있다.”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