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테크로드 투어’ 참여학교 모집

한국산업기술재단(이사장 정준석 www.kotef.or.kr)과 산업기술인터넷방송국(대표 장병구 www.itstv.net)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산업기술의 중요성과 비전을 체험할 수 있는 ‘코리아 테크로드 투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 학교를 30일까지 행사전용 홈페이지(www.techroad.or.kr)를 통해 접수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코리아 테크로드 투어`는 전국의 중학생들과 교사들의 참여 하에 1박 2일 동안 산업체, 연구소 등을 방문하여, 견학과 체험프로그램 및 전문가와의 대담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는 행사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재단과 산업기술인터넷방송국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미래의 산업역군인 전국 중학생들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산업기술을 이해시키고, 학생들의 이공계 전문가로의 꿈을 끼워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서 올해 2회째를 맞이한다.

올해 행사는 5월부터 7월까지 총 10회가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학교는 교사 1명과 학생 7명으로 한 조를 이뤄 진행된다. 선정된 학교는 10개 학교씩 조를 이루어 한번의 행사에 참여하게 되며, 총 82여 학교를 선정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참가학교 선정은 다음달인 5월 초에 지식경제부, 한국산업기술재단, 산업기술인터넷방송국, 전국기술교사모임 관계자 등으로 선정위원회(7인 이내)를 구성하여 최종 참가학교를 선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