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신작 게임]3월 넷째주

◆EA코리아 - 아미오브투 출시

EA코리아(대표 한수정)는 콘솔용 전투(FPS)게임 ‘아미오브투’를 정식 발매했다.

이 게임은 스노우 보드 게임의 지존이라 불리우는 ‘SSX’시리즈와 아이스 하키 시리즈의 명가 ‘NHL’ 시리즈, 그리고 최근 북미에서 발매해 크게 히트를 친 ‘부기’시리즈 등을 개발한 EA몬트리올 스튜디오에서 제작해 화제를 모르고 있다.

아미오브투는 기존 FPS 장르에 TPS(Two-People Shooter)라는 새로운 접목을 시도했다. 이용자는 1인 또는 2인의 플레이어를 조정할 수 있으며 미션 전체를 풀기 위해 한 사람이 아닌 두 사람이 전략과 전술, 그리고 액션을 펼쳐야만 한다. 두 명의 용병이 오로지 돈을 목적으로 전 세계의 테러리스트들을 소탕하는 내용의 전개와 함께 중간에 삽입되는 군사적 정치적 비화를 블록버스터급 동영상으로 보는 재미 또한 흥미를 더한다.

아미오브투는 또 온라인에서 주어지는 과제와 함께 4인 대전이 가능하다. 온라인에서 전개되는 대전은 최대 4인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2대 2를 기본으로 협력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그라비티 - 뿌까레이싱 업데이트

그라비티(대표 류일영)는 ‘뿌까레이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내 개설된 클럽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클럽 리스트’ 기능과 3종의 한국 테마 트랙, 신규 바이크 등이 주요 내용이다.

클럽 리스트는 클럽에 가입하지 않은 뿌까레이싱 유저들이 게임 내 개설된 모든 클럽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클럽 리스트 시스템은 그 동안 어떤 클럽이 개설되어 있는지 몰라 가입을 망설였던 유저들의 클럽 가입을 유도해 유저간 친목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을 주제로 한 3종의 트랙이 공개됐다. 3종의 한국 테마 트랙은 서울의 야경을 한 눈에 구경할 수 있는 중 상급 트랙인 ‘서울 야간 시티 투어’와 한국의 민속 마을을 둘러볼 수 있는 중급 난이도 트랙인 ‘한국 민속촌 체험’, 전통 궁궐을 배경으로 한 중급 트랙인 ‘한국 고궁 나들이’ 등으로 구성돼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