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테크, TFT 바이어스 파워 서플라이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 www.linear.com)는 중소형(3 ~ 7인치) TFT LCD 패널용 통합 BIAS 및 백색 LED 파워 컨버터 솔루션(제품명: LTC3524)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2.5V ~ 6V의 입력 전압에서 동작하며, 멀티셀 알카라인/NiMH 배터리와 싱글셀 리튬이온 배터리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TFT 컨버터의 각 저잡음 출력은 전체가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LCD 패널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LTC3524는 AVDD 채널을 위해 6V에서 최대 25mA를 생성할 수 있으며, 파워업/파워다운 시퀀싱 제어를 통해 VGH 및 VGL 바이어스 요건에 대해 각각 20V 및 -20V에서 최대 2mA를 생성할 수 있다.

여기에 기본 부스트 컨버터가 싱크로너스 정류 토폴로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LTC3524는LCD 바이어싱에 대해 최고 90%의 효율을 제공할 수 있다.

듀얼 채널 LED 드라이버는 최대 10개의 백색 LED(채널 당 5개)를 제공할 수 있는 한편, 트루 컬러 PWM(True Color PWM™) 디밍은 최대 200:1의 디밍 비율을 제공한다.

각 LED 채널은 독립적이며, 오픈 LED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총 대기 전류 소모량이 200uA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 할 수 있으며, 1.5MHz의 스위칭 주파수는 4mm x 4mm QFN 패키지 특징과 함께 초소형 로우프로파일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