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는 16일 조선닷컴의 개인화 서비스인 ‘마이홈`(http://myhome.chosun.com)에 20여종의 웹 위젯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그 동안 위젯 기반의 개인 맞춤형 포털사이트인 위자드닷컴(http://wzd.com)에서 제공되던 위젯들을 조선닷컴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공급된 위젯들은 시계와 날씨, 지하철노선도 등 일반적인 위젯부터 국내외 모든 포털의 검색이 가능한 통합검색 위젯, 배송중인 물품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택배 위젯, 박스오피스 영화 위젯, 로또 당첨번호 위젯 등 다양하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위자드웍스에서 개발한 위젯들 외에도 인기 패션 잡지 엘르와 동영상 UCC 사이트인 엠엔캐스트, 온라인 도서 쇼핑몰 알라딘 등 전문 컨텐츠 업체들의 위젯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이에 대해 표철민 위자드웍스 대표는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 업체 입장에서는 새로운 고객 접점을 찾고, 컨텐츠가 필요한 업체 입장에서는 여러 컨텐츠를 동시에 수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위젯은 획기적인 서비스”라며 “국내 첫 위젯 유통 사례를 성공적으로 남기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삼성·이통사, 갤럭시S25 사전 예약 혜택 강화
-
2
삼성 갤럭시 간편보상 프로그램 운영…“스마트폰 시장 가치 보존”
-
3
정부, 범용인공지능 개발에 1조원 투입
-
4
美 퀄컴에서 CDMA 기술료 1억 달러 받아낸 정선종 前 ETRI 원장 별세
-
5
7월 단통법 폐지 앞두고 보조금 경쟁 치열
-
6
갤S25 출시 앞두고 아이폰16 공시지원금 대폭 인상
-
7
스타링크 이어 원웹, 韓 온다…위성통신 시대 눈앞
-
8
[2025 업무보고] 과기정통부, AI기본법 실질 성과 창출…범부처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
-
9
SK텔레콤, AI시대 맞아 통합시스템(BSS) 전면 개편
-
10
[ET톡] 샤오미의 두번째 도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