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일본 중앙정부나 산하기관 등의 도메인이 ‘go.jp’로 일괄 통일된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최근 일본 관방 정보 시큐리티 센터가 정부 기관의 도메인명을 ‘go.jp’로 통일하는 안을 정식 공표했다고 21일 전했다.
이에 따라 go.jp를 비롯해 ‘or.jp’나 △ne.jp △ed.jp △gr.jp △.jp 등으로 산발 등재돼온 중앙정부와 각 산하 기관, 지자체, 국·공립 연구기관 등의 도메인은 모두 ‘go.jp’로만 쓰이게 된다.
그간 일본 공공기관의 도메인이 각 기관의 성격에 따라 혼재돼 있어, 이에 대한 통일화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특히 지난해 후쿠다 총리를 가장한 위장 메일이 나도는 등 최근 일본 정부를 사칭한 스팸 메일이 중국 서버를 경유해 범람하면서, 정부 기관의 도메인 통일 작업이 급속 진전됐다는 분석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go.jp로 도메인을 쓰는 곳은 정부·공공기관으로 한정되기 때문에 최소한의 신뢰성은 담보할 수 있게 됐다”면서도 발신자가 go.jp로 돼있다 해도 메일 내용 등을 잘 살펴 악성 스팸 피해에 적극 대처해 초 것을 당부했다.
류경동기자@전자신문, ninano@
국제 많이 본 뉴스
-
1
'오징어게임2' 엇갈린 외신 반응 “날카로움 잃었지만…”
-
2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3
'아기 매머드' 5만년 전 그대로 꽁꽁 얼었다
-
4
'파나마 운하' 달라는 트럼프, 그린란드 또 눈독… “파는 거 아냐”
-
5
'38명 사망' 아제르바이잔 비행기 추락 사고, 원인은 새떼?
-
6
브라질서 56m 크리스마스트리 폭삭…3명 사상 [숏폼]
-
7
골 넣자 단체로 파시스트 경례한 관중들…왜? [숏폼]
-
8
中, '가짜 배' 착용하고 만삭 사진 찍는 유행? [숏폼]
-
9
“그 얘기 들었어? 파하하” 박장대소 물개… 올해의 가장 웃긴 야생동물은?
-
10
日 가상화폐 거래소 폐업에도 북한이?... “4500억 비트코인 유출 정황”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