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온라인 기술지원 `스타트`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정광은 www.fujixerox.co.kr)는 복합기·프린터에서 생기는 문제를 고객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결책을 자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기술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온라인 기술지원 서비스는 기기 사용·설치법 등 기초적인 설명에서부터 에러코드별 대응법 등 전문적인 해결책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은 기기에 1차적인 문제가 생겼을 경우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자가 문제 해결’과 관련된 콘텐츠가 다양한 복합기·프린터의 기종 별로 제공되기 때문에 정확하고 효율적인 해결이 가능하다. 출장 서비스 및 기기 점검에 따른 소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고객 사무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이번에 선보인 온라인 기술지원 서비스 외에도 ‘e서포트 서비스’ 등 다양한 온라인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서포트 서비스는 유선으로 기술상담원의 설명이 충분치 않은 경우 상담원이 직접 동일한 기기의 문제 해결 방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실시간 송출하는 ‘라이브 문제 해결 지원 서비스’, 드라이버 설정 등의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전문요원이 인터넷에서 원격지원으로 사무환경을 직접 구성해주는 ‘원격제어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손문생 한국후지제록스 사장은 “기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는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 할지라도 고객 전체 업무에 차질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신속ㆍ정확한 대응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온·오프라인의 시너지로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규호기자@전자신문, khs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