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차세대 싸이월드 개인화 강화

 SK커뮤니케이션즈가 위젯 다양화로 차세대 싸이월드 ‘홈2’의 개인화를 강화한다.

 1일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상준)는 개인화포털 및 위젯 전문업체인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와 최근 위젯 솔루션 공급 계약을 맺고 1월부터 날씨·뉴스 등을 포함한 20여개의 위젯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위젯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내려받아 쓰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도구로 ‘가젯’이라고도 불리고 있다. 시간·환율 등 간편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부터 자주 쓰는 프로그램을 독립적으로 구동시키는 미니 애플리케이션까지 종류가 다양하다. 홈2 사용자들은 위젯을 사용해 홈페이지를 개인 맞춤형으로 꾸밀 수 있다.

 표철민 위자드닷컴 사장은 “SK컴즈 홈2 사용자들은 다양한 위젯으로 개인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으며 SK컴즈는 위자드웍스의 위젯 솔루션을 이용, 사용자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라고 말했다.

 SK컴즈는 연초 홈2 에서 기존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용자가 글·이미지 등 기존 데이터를 그대로 홈2로 옮길 수 있는 ‘마이그레이션’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회사측은 “그간 홈2의 성과는 싸이월드에 비해 미미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기존 미니홈피에서 이탈하려는 사용자를 홈2로 끌어들임으로써 홈2의 부흥을 꾀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순욱기자@전자신문, choisw@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