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기획-MAP]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코리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코리아(대표 강성근 www.st.com)는 ‘노마딕(Nomadik)’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ST마이크로는 최근 노키아의 핵심 IC사업부를 인수하고, 노키아의 모뎀 기술에 기반한 3G 칩세트 및 전력 관리, 베이스밴드 기술을 개발 및 생산하며 전체 솔루션을 노키아 및 오픈 마켓에 공급하기로 해 GSM시장에서 노마딕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전망이다.

 ST마이크로의 노마딕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최첨단 오픈 플랫폼으로서, 스마트폰, 모바일 멀티미디어 기기, 인터넷 액세스 제품 및 카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서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하면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재생한다. 노마딕은 스마트 멀티미디어 가속도계를 통해 배분된 처리 기술과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뛰어난 비디오·오디오 품질, 초저전력 소비, 오픈 플랫폼 전략, 작은 크기, 유연한 성능을 자랑한다. 노마딕은 디지털 카메라, 블루투스, WLAN 또는 USB 및 스토리지 및 디스플레이 장치와 같은 커넥티비티 기기 등의 외부 부품과 무부착 연결을 위해 풍부한 주변기기 인터페이스 세트를 갖고 있다. 이와 같은 유연한 인터페이스로 모바일 기기에서 멀티미디어 플랫폼의 허브 역할을 한다. 또 윈도를 비롯한 여러 모바일 운용체계를 지원하며, 자체 설계 기술인 아그노스틱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해 2.5G 및 3G 모바일의 어떠한 베이스밴드 프로세서와도 호환된다.

 노마딕의 또 다른 강점은 첨단 보안 기능의 지원이다. 노마딕은 디지털 저작권 관리(DRM)와 보안 컨텐츠 지원으로 양방향 멀티미디어 비지니스 서비스의 폭을 한 차원 높였다.

 강성근 ST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코리아 사장은 “자사의 MAP 칩 전략은 완벽한 개발 키트와 플랫폼 개발 키트로 고객의 R&D 비용을 최소화하고, 빠른 시장 진입을 돕는 것”이라며 “아울러 고객 제품을 차별화한다”고 밝혔다.

 강 사장은 ”노마딕은 애플리케이션 전용 표준 제품 (ASSP)로서 수많은 고객이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전용 IC”라며 “ST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인터페이스용 표준을 구축함으로써 모바일 컴퓨팅 기기의 빠르고 폭넓은 수용을 촉진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경민기자@전자신문, kmle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