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디오넷(대표 강용일 www.dideonet.com)의 IPTV 솔루션은 디디오넷이 확보한 고화질 주문형비디오(VoD), 고화질 실시간 방송용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솔루션 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주문형·예약·문자 방송 등을 모두 지원한다.
실시간 방송은 최신 H.264 고화질 코덱으로 고품질의 디지털 방송을 지원하며 픽처 인 픽처(PIP) 기능으로 멀티 스크린을 지원한다. 영상 내 이미지·로고 등도 자유롭게 삽입할 수 있으며 실시간 문자 방송도 가능하다.
주문형 방송 역시 H.264 코덱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이고 0.5∼2배속으로 재생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전·후진 32배속 탐색 기능도 있다. 예약 방송 서비스는 각 셋톱박스별 지정된 방송 일정표에 맞춰 먼저 해당 방송 콘텐츠를 미디어서버로부터 내려받아 지정 시간에 자동으로 방송을 시작하는 기능이다.
다양한 기능을 인정받아 디디오넷의 IPTV 솔루션은 그동안 CJ그룹·푸르덴셜생명 인터넷 사내방송 시스템·삼성에버랜드 중앙 관제형 송출 시스템·한국철도시설공단 사내방송 시스템 등에 공급됐다.
디디오넷은 멀티미디어 솔루션의 세 가지 핵심 분야인 코덱 기술(MPEG-4/H.264)·서버 기술·클라이언트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IPTV 솔루션 경쟁력을 높여 간다는 전략이다.
디디오넷은 “멀티미디어 솔루션기업을 넘어섬과 동시에 ‘디지털 컨버전스’와 ‘인터넷 개인 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최순욱기자@전자신문, choisw@
많이 본 뉴스
-
1
“100GB 보상 다 못 쓰는데”…데이터 이월제 논의 재점화
-
2
삼성·현대차도 참전…휴머노이드 '액추에이터' 격돌
-
3
'다윗의 반격' CMTX, 램리서치 특허 무효화
-
4
현대차, '한국형 AI 자동차' 개발 돌입…2028년 첫 양산
-
5
디지털·AI 대전환에 금융권, IT인재 '용광로'로
-
6
[CES 2026] 로보락, 플래그십 'S10 MaxV' 공개
-
7
메타, AI 전력확보 위해 잇단 원전계약…올트먼 투자사와 맞손
-
8
단독삼성중공업도 MSRA 취득 준비 돌입…美 함정 MRO 사업 역량 제고
-
9
머스크 "X 알고리즘 일주일뒤 전면 공개…4주마다 업데이트"
-
10
단독구미 탄소중립산단 뚫은 SK…ESS 중앙계약시장 2차 입찰 승부수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