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스테크(대표 박동훈 www.nicstech.co.kr)의 통합 PC 보안 솔루션 세이프피씨 엔터프라이즈(SafePC Enterprise)는 PC 보안 기능, 자원 관리 기능, 패치 관리 기능, 매체 제어 기능(정보유출방지), 보안 USB 기능, 출력물 보안 기능이 유기적으로 결합돼 사용자에 의한 정보유출 위험성을 미연에 방지하고 솔루션 설치율을 100% 지원하는 PC 보안 솔루션이다.
세이프피씨 엔터프라이즈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클라이언트에 의한 정보유출, 정보도용, 정보파괴, 정보변조를 방지하고 외부 침입자의 접근을 탐지, 차단해 중요정보를 보호하고 정보보호 수준을 강화할 수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통합 PC 보안 서비스를 통해 내부자에 의한 PC시스템 남용이나 주요 정보 유출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클라이언트에 의한 정보유출, 정보도용, 정보파괴, 정보변조를 방지하고 외부 침입자의 접근을 탐지, 차단하여 중요정보를 보호하고 정보보호 수준을 강화할 수 있다.
최근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보안 USB 사용지침에 발맞춰 보안 USB 기능을 추가했다. 보안 USB 기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제품이 7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닉스테크 박동훈 대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정보유출방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공 기관 및 대기업, 금융권에 다수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며 “올해에도 시장성장과 함께 꾸준한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의 상세기능을 살펴보면 PC보안기능은 PC파이어월, 해킹툴탐지, 폴더암복호화, 원격제어, 불법SW단속 등이 가능하다. 정보유출 기능으로는 외부매체제어(USB·CD-RW·FDD·PDA·이동식 저장매체), 중요정보 암·복호화기능. 파일 반출 승인 프로세스 기능이 있다.
또 패치기능을 통해 자동 예약 및 수시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에 대한 자산관리 및 불법 SW통제도 가능하다.
닉스테크는 LG필립스LCD, 한국전력거래소, 철도시설관리공단, 공정거래위원회, 한국농촌공사, 기획예산처, SK텔레콤, 증권예탁결제원, 가스안전공사, 부산진구청, 서천군청, 군인공제회, 포스데이타 및 주요 대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김익종기자@전자신문, ijkim@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5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6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7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8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9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10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