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광주정보통신전시회]참가업체-에스엠소프트웨어

  에스엠소프트웨어(대표 박영임 www.martpos.com)는 유통 판매시점관리(POS)시스템 및 업무용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업체이다. 지난 2000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현재 주력제품인 유통POS시스템을 전국 200여 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번 전시회에 자체 기술로 개발에 성공한 전자태그(RFID) 기반의 유비쿼터스형 POS 시스템을 선보인다. 회사가 보유한 IT와 새롭게 떠오르는 유비쿼터스의 핵심인 RFID를 POS에 적용한 첫 제품이다.

 이 제품은 전자칩을 이용해 구매고객이 원스톱 쇼핑을 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의 동선을 쉽게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의 위치추적과 유통기한, 고객의 구매패턴 주이용 시간대 등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전자신문이 주최하는 SEK2006과 대한민국 우수중소기업제품박람회 등에 참가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에는 전라남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업체로 평가 받고 있다.

 앞으로 유통 뿐만 아니라 물류시장과 문화관광, 핼스케어, 해양수산 분야 등에 접목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박영임 사장은 “유비쿼터스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신기술 및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전국적으로 마케팅을 강화해 올해 중견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전자신문, hsk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