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광주정보통신전시회]참가업체-케이티에스

  케이티에스(대표 김병혜 www.ktes.co.kr) 는 온·오프라인 토털 교육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지난 2000년 9월 출발한 이 회사는 차세대 동영상 압축 기술인 MPEG4를 기반으로 멀티미디어 온·오프라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주력제품인 웹 기반의 원격교육 운영시스템인 ‘예스 캠퍼스’를 출품한다. 수강자와 강사, 관리자 측면에서 효과적인 이용 및 관리가 가능한 원격가상 교육 시스템으로 가상대학 및 원격 연수원 구축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 온라인 학습 콘텐츠 제작 솔루션 ‘이지 보드’, 온라인 시험 솔루션 ‘예스 테스트’, 온라인 학습 콘텐츠 제작 솔루션 ‘이노 클래스’ 등 다양한 e-러닝 제품도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러한 온라인 솔루션 외에 오프라인 교육활동도 펼치고 있다. 전국 130여 곳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컴퓨터와 영어를 가르치는 방과 후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원격 영상과외 학습시스템인 온라인 사이트 (www.selfup.co.kr)도 오픈 하는 등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교육사업도 추진중이다.

 김병혜 사장은 “공교육의 영역을 해치지 않고 저렴한 비용으로 학생들이 교육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국내 최고의 교육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광주=김한식기자@전자신문, hsk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