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기획-디지털 휴대기기]업체소개-코원시스템

 지난 95년 설립된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은 전세계 PC 사용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통합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인 제트오디오와 MP3플레이어 아이오디오(iAUDIO)로 잘 알려진 중견 벤처기업이다.

휴대용 MP3 플레이어 아이오디오, 휴대용 멀티미디어플레이어(PMP), 네비게이션, 재생 소프트웨어인 제트오디오, 무선인터넷 주문형 음악(MOD)서비스 등 소프트웨어·하드웨어·콘텐츠의 3각 구도를 바탕으로 한 디지털 디바이스 및 콘텐츠 업체로 성장하고 있다.

해외에서 호평 받고 있는 통합 멀티미디어 재생 소프트웨어인 ‘제트오디오’는 99년 최고의 소프트웨어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1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MP3플레이어의 대중화’를 선언하며 출시한 하드웨어 휴대용 MP3플레이어 브랜드인 ‘아이오디오’는 미국·중국·홍콩·대만·유럽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코원의 자체 기술로 생산한 휴대용멀티미디어플레이어(PMP)는 영화·음악재생·DMB방송 시청·FM라디오·영상녹음 등의 기능을 갖췄다. DMB와 내비게이션이 컨버전스된 모델도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차량전용 내비게이션도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 중이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코원D2’는 지상파 DMB·30프레임 동영상·터치스크린·확장메모리·TV출력 지원 등의 고기능 프리미엄 MP3P다.

QVGA(320x240) 1600만 컬러(24비트)의 고화질 영상을 지원하는 2.5인치 TFT-LCD를 장착했으며 터치스크린과 투명 오버레이 방식의 버추얼클릭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GUI)기능을 지원한다.

MPEG4·WMV9과 차세대 포맷인 H.264 등의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며 특히 세계 최초로 ‘고감도 이어폰 안테나’ 기술을 적용해 별도의 외장 안테나 없이도 선명한 지상파 DMB를 시청할 수 있다.

DMB 녹화와 동영상 TV출력 등 기존의 MP3P와는 차별화된 동영상 지원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박남규 사장은 “소비자 요구의 정확한 파악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전략이 코원의 사업방향”이라면서 “프리미엄 제품과 더불어 공격적인 마케팅과 한 차원 높은 고객서비스를 바탕으로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유경기자@전자신문, yukyung@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