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브리핑]

◇숭실대, IBM과 공동 교육센터 오픈=숭실대학교는 한국IBM과 손잡고 공동교육센터를 열었다. 이를 통해 양측은 지난해부터 함께 진행한 학부과정 시스템·메인프레임 교육을 확대, 학생들 뿐만 아니라 한국IBM 직원 및 고객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공동교육센터는 반기마다 교육 수요조사를 실시해 분석결과에 따라 지속적으로 교육 과정을 혁신할 계획이다.

◇조선대-생산성본부 업무협약=조선대학교와 한국생산성본부는 ‘지역 인재양성 및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대학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 및 지역단체의 교육훈련 강화를 위한 것이다. 지역사회에서 보다 현장감각에 맞는 교육훈련, 컨설팅기법 개발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해당 정보 및 노하우를 상호 교환하며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키로 했다.

◇서울대 평의원회 대학재정 심포지엄=서울대 평의원회는 최근 교수회관 대강당에서 ‘서울대학교의 국제경쟁력과 대학재정’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대학의 국제경쟁력과 대학재정(공과대학 김도연 학장)’ ‘서울대의 재정 현황과 재정구조의 문제점(행정대학원 오연천 교수)’ ‘국제경쟁력 확보를 위한 재정확충의 구체적 방안(경영대학 곽수근 학장)’ 등의 발표가 있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