칩스앤미디어, HD급 H.264 알레그로 테스트 통과

Photo Image

칩스앤미디어(대표 임준호 http://www.chipsnmedia.com)는 풀HD까지 지원하는 하드웨어 기반 H.264 디코더가 프랑스의 H.264 검증 업체인 알레그로의 검증테스트를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알레그로의 H.264 테스트 스트림은 세계 주요 칩 제조사 및 방송사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H.264 솔루션 검증 툴로, 테스트를 통과하면 전세계 호환성을 입증할 수 있게 된다.

 칩스앤미디어의 멀티 스탠더드 비디오 IP ‘보다Hx5’는 MPEG-2, VC-1, H.264 등 서로 다른 비디오 표준을 따르는 데이터를 하나의 IP에서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칩스앤미디어는 SD급 H.264 코덱 솔루션이 알레그로의 검증테스트를 통과한 지 불과 1년 만에, 풀 HD까지 지원하는 HD H.264 비디오 디코더까지 테스트를 통과함에 따라 모든 비디오 솔루션이 신뢰성을 검증받게 됐다.

 임준호 칩스앤미디어 사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HD급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만들어 낼 것”이라며 “내년 초에는 CES 전시회 참가 등의 활동을 통해 HD 멀티미디어 및 홈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최적화된 풀 HD 디코더 IP 솔루션을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