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취업행사]

 ◆휴먼피아, 2006 성북 잡 페스티벌 개최

 매년 끝없이 이어지는 취업난, 취업 전문기관이 전망하고 있는 올 하반기 기업들의 신규채용 인원은 지난해와 같은 수준으로, 상당수가 이달 본격적인 공채를 계획하고 있어 취업준비생들의 구직활동이 본격화됐다.

 이에 휴먼피아(http://www.humanpia.com)가 9월 12일 국민대학교와 보문역에서 ‘2006 성북 잡 페스티벌’을 동시 개최한다.

 성북구 상공회와 국민대학교, 휴먼피아가 공동 주관하고 잡코리아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청·장년실업 및 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것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가해 면접 및 취업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국민대학교에서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주)캠퍼스21,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등이 참여하며, 보문역에는 엠엠에스주식회사를 포함해 장년층을 대상으로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우수기업 채용관 △벤처기업 채용관 △지역특색산업 채용관(보문역만 진행)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프로그램마다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보문역의 경우 실업급여상담센터를 마련, 지역주민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외에 부대행사로 이미지 관리, 이력서 작성, 경력 관리 등 분야별 전문가에 의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9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민대학교 법학관과 보문역에서 진행되며, 9월 4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으로도 동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관련 홈페이지(http://seongbuk.humanpia.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학생 아카데미 글로벌 리더십 과정

 대학생들에게 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 정신을 심기 위한 취지로 진행하고 있는 바른사회시민회의의 ‘대학생 아카데미 글로벌 리더십 과정’ 15기 과정이 9월 14일 시작된다.

 바른사회시민회의(http://www.cubs-korea.org)가 주최하고 온라인 리크루팅업체 잡코리아(http://www.jobkorea.co.kr)와 대학생 지식포털 캠퍼스몬(http://www.campusmon.co.kr)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매 기수 높은 지원 현황을 보이고 있다.

 여름방학에 진행된 14기 과정은 100명 모집에 500여명 지원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 결국 참가인원을 늘리기도 했다.

 청년 리더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논리적 비판, 창조적 사고능력을 함양시키고자 마련된 행사로 지금까지 14기 행사가 꾸준히 진행돼 수료생 1500여명을 배출, 기수마다 저명인사와 수많은 대학생이 참여하는 전통있는 대학생 교육과정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글로벌 시대 청년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정치·경제·사회·문화·교육 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류석우 국제브레인 성공아카데미 원장, 김종석 홍익대 교수, 유명기업 CEO, 국회의원을 비롯해 각 분야 전문가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바른사회 아카데미 수료증이 제공되며, 수료 후 별도 취업 강좌 수강기회나 학생회 자체활동이 지원된다. 더불어 졸업 후 취업 추천서, 해외 NGO 단체 프로그램 참여기회, 캠퍼스몬 파워포인트 배경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지원자는 대학생에 한정하며, 9월 10일까지 해당 홈페이지(http://cubs.jobkorea.c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