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이슈`도 블로그를 통해 듣는다

 ‘시사적 이슈, 블로그를 통해 듣는다.’

전문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http://www.egloos.com)는 기존 매체인 라디오 프로그램 통해 블로거들의 시사적인 의견을 듣을 수 있는 ‘블로그 논객열전’ 코너가 청취자와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5일 밝혔다.

 CBS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인 ‘정범구의 뉴스매거진 오늘’에 마련된 블로그 논객열전은 월드컵 마케팅 범람·청소년 두발자율화 등 사회 전반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이슈 거리를 주제로 블로거들의 토론을 이끌어 내는 코너다.

 허진영 이글루스 사업부 부장은 “블로그가 인터넷 미디어로써 전달력과 파급효과가 막강해진 것이 사실”이라며 “블로그에 대한 인식전환을 이끌어 내고 자신의 생각이나 철학을 겸비한 블로거들이 문화를 주도할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고 싶다”고 프로그램 참여 배경을 설명했다.

 손명회 프로그램 담당 PD는 “사회 전반적으로 벌어지는 시사적인 이슈를 블로그의 시각으로 재조명한다는 기획에서 출발했다”며 “이글루스 회원들의 의견은 기성 세대들이 미쳐 생각하지 못한 의견들을 내놓아 청취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글루스는 앞으로 제시하는 주제에 대한 의견을 자사 회원 뿐 아니라 타사 블로그 회원들에게도 트랙백 기능을 통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유와 개방의 웹 트렌드를 선도하는 모습을 보여 줄 계획이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