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베이스 신임 사장에 김태영씨

Photo Image

 한국사이베이스 사장으로 김태영 시큐아이닷컴 부사장이 내정됐다.

 사이베이스는 한국법인의 영업을 비롯한 경영, 마케팅, 비즈니스 개발 및 관리 등을 총괄할 신임 지사장으로 시큐아이닷컴의 김태영 부사장(51)을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사이베이스 사장 자리는 지난 1월 홍순만 전임 사장이 그만둔 후 3개월간 공석이었다.

 신임 김 사장은 지난 80년 한국IBM에 입사해 24년간 몸담아오다, 지난 2004년 국내 보안업체인 시큐아이닷컴으로 회사를 옮긴 지 2년 만에 한국사이베이스 신임 사장으로 선임됐다. 그는 한국IBM 재직 시절 수완 좋은 영업통으로 이름을 날렸으며, 시큐아이닷컴에서도 영업을 진두지휘했다.

 한국사이베이스는 김 사장의 영입으로 영업라인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신임 김 사장은 “한국 시장에서 사이베이스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며 “사이베이스 내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해 비즈니스 확대에 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공공분야는 물론이고 항공·통신·미디어 부문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걸쳐 영업 및 마케팅, 엔지니어링 등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호러스 초우 사이베이스 아태지역 부사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업계의 오랜 경험과 IT 전반에 걸친 그의 역량은 한국 사이베이스의 위상과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데 충분할 것”이라며 “그의 리더십으로 한국 지사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신임 사장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 사장은 오는 11일 한국사이베이스 사장으로서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김익종기자@전자신문, ijk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