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엑스포부산2005]업체소개:치우엔지니어링

 ▲치우엔지니어링

 치우엔지니어링(대표 곽수훈 http://www.cheewoo.com)은 국내에서 드물게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계, 건축, 신발, 디자인 설계 관련 소프트웨어(CAD·CAM·그래픽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업체다. 2004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공모대전에서 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 우수 소프트웨어로 공식 추천받았으며 올해는 스타 벤처기업으로 선정돼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치우엔지니어링이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치우캐드(CheewooCAD)’와 ‘치우트레이스(CheewooTrace)’ 두 가지. 치우캐드는 대부분 산업체에서 설계를 위해 사용하는 오토캐드의 높은 가격과 비대한 용량을 개선한 제품이다. 치우엔지니어링은 불필요한 기능을 대폭 줄이고 프로그램 용량 크기를 줄여 가격을 40만원대로 낮췄다. 중소기업에서도 CAD 제품을 가격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 특히 오토캐드에는 없는 이미지뷰어 기능과 이미지 파일을 CAD파일로 자동변환해주는 벡터라이징 기능을 넣음으로써 편리성을 높였다. 자체 개발했기 때문에 한글 설명이 완벽하고 각 기업 실정에 맞는 최적화 서비스도 가능하다. 치우트레이스는 70여 가지의 다양한 이미지 파일을 읽고 수정한 후 이를 벡터 형식 파일로 고속으로 변환 수정해 주는 소프트웨어다. 종이 도면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CAD데이터로 변환해 수작업을 줄이고 비용 절감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곽수훈 사장은 “두 제품 모두 CAD 시장에서 유명한 오토캐드와 90% 이상 호환이 가능하고 경제성이 높아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