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라그나로크` 전투시스템 `호문클루스` 업데이트

그라비티(대표 윤웅진)는 최근 ‘라그나로크온라인’에 인공 지능(AI) 전투 시스템 ‘호문클루스(Homunclus)’를 사크라이 서버에 업데이트했다. 오는 28일엔 본 서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라틴어로 ‘작은 사람’이란 의미를 가진 호문클루스는 연금술사인 알케미스트 (Alchemist)만이 사용 가능한 인공지능 전투 시스템으로 연금술로 창조된 인공 생명체를 뜻한다.

호문클루스는 고유 스테이터스, 레벨, HP, SP를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인공지능을 통해 자발적인 전투와 레벨업이 가능하다. 전투를 통해 얻은 경험치를 100% 주인에게 제공하며 몬스터에 데미지를 입힌 만큼의 경험치 또한 얻을 수 있다. 유저들은 호문클루스 성장을 위해 먹이 공급과 친밀도에도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호문클루스는 또 새로 추가된 알케미스트 스킬 ‘콜 호문클루스’를 통해 초기 단계인 ‘엠브리오’로부터 배양이 가능하다. 기업 도시 ‘리히타르젠’에서 연구 내용을 들어야만 육성이 가능하며 레벨업을 하면서 스텟 성장과 스킬 확장을 할 수 있다. 특정 레벨에 도달하거나 일정 친밀도를 만족시키면 2단계로 진화도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개발기획팀 이민수 팀장은 “호문클루스는 AI전투가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펫과 차별화된다”면서 “현재까지 AI가 특정 상황에서 자동적으로 반응하는 형태 뿐이였던 데 비해 호문클루스는 유저가 직접 변경할 수 있는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사크라이 서버에는 지난 8일자로 여자 아이 형태의 리프(Lif)와 동물형 호문클루스 아미스트르 (Amistr), 필리르 (Filir), 바닐미르트 (Vanilmirth) 등 총 4종이 추가됐다.

<안희찬기자 안희찬기자@전자신문>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