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기획-ILM]서버·스토리지업체-한국스토리지텍

 ◇ 한국스토리지텍

 한국스토리지텍(대표 정철두 http://www.storagetek.co.kr)은 스토리지 웰빙 서비스를 출시, ILM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스토리지 웰빙 서비스는 용량 등 데이터 보호 측면에서 균형잡힌 스토리지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정보수명주기관리(ILM) 구현과 최적의 스토리지 환경을 위한 진단, 설계, 구축, 관리 등의 4단계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스토리지 웰빙 서비스는 한국 지사 차원에서 개발된 것으로써 향후 스토리지텍 본사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폭넓게 쓰일 가능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제품 측면에서 살펴보면 백업과 복구에 초점이 된 제품들이 많다. 엔터프라이즈급 테이프자동화 라이브러리 시스템인 ‘스트림라인 SL8500’은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완벽한 스왑 제공은 물론 메인프레임부터 유닉스, 윈도, 리눅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ATA 디스크 기반 스토리지 플렉스라인은 빠른 액세스가 가능한 2차 스토리지로 각광받고 있다.

 정철두 한국스토리텍 사장은 “진정한 ILM 구현을 위한 모든 솔루션을 갖춘 벤더는 없기 때문에 각 업체간 협력이 중요하다”면서 “백업 시장에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스토리지텍의 강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를 ILM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