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대표 나성균 http://www.neowiz.com)와 안철수연구소(대표 김철수 http://www.ahnlab.com)가 18일 전략적 보안 파트너십 제휴를 맺고 전사적 포괄 보안 파트너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로 안철수연구소는 앞으로 네오위즈의 전사 IT 인프라에 정보보호 안전진단 서비스와 안티바이러스 및 통합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고객용 온라인 보안 서비스 제공 등 포괄적 보안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와 네오위즈는 우선 피망과 세이클럽 사이트에 스파이제로와 마이V3, 마이파이어월2.0, V3엔진, 보안 콘텐츠 등을 구축한다. 핵쉴드를 피망 게임에 적용해 게임 사용 중 변칙 플레이를 차단할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자체 보안 강화를 위해 사내 PC에 백신 V3프로 2004와 중앙관리 제품인 폴리시센터를 확대 구축하고 정보보호 안전진단 서비스를 받을 계획이다.
김철수 안철수연구소 사장은 “이번 제휴는 보안과 인터넷 분야 대표 기업이 협력한 첫 모델”이라며 “양사 협력은 안전하고 따뜻한 인터넷을 위한 인프라인 정보보안 전분야를 일괄 관리해 고객 가치를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성균 네오위즈 사장은 “고객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배려하는 기업이 장기적으로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며 “고객의 철저한 안전과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인순·김민수기자@전자신문, insoon·mimoo@
사진: 나성균 네오위즈 사장(왼쪽)과 김철수 안철수연구소 사장이 제휴 후 악수하고 있다.
IT 많이 본 뉴스
-
1
삼성·이통사, 갤럭시S25 사전 예약 혜택 강화
-
2
스타링크 이어 원웹, 韓 온다…위성통신 시대 눈앞
-
3
월 1만원에 20GB…5G 요금제 나온다
-
4
삼성 갤럭시 간편보상 프로그램 운영…“스마트폰 시장 가치 보존”
-
5
정부, 범용인공지능 개발에 1조원 투입
-
6
美 퀄컴에서 CDMA 기술료 1억 달러 받아낸 정선종 前 ETRI 원장 별세
-
7
갤S25 출시 앞두고 아이폰16 공시지원금 대폭 인상
-
8
7월 단통법 폐지 앞두고 보조금 경쟁 치열
-
9
[2025 업무보고] 과기정통부, AI기본법 실질 성과 창출…범부처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
-
10
SK텔레콤, AI시대 맞아 통합시스템(BSS) 전면 개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