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대표 김순택)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를 연차보고서(annual report)와 통합해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란 기업이 경제·사회·환경적 성과를 기업의 이해 관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발간하는 것으로 수익성뿐만 아니라 환경친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결과물을 담아야 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7개 기업만이, 세계적으로는 르노·바스프·도이치텔레콤 등 일부 기업만이 연차보고서와 합본하고 있다.
이번 합본 보고서는 총 96페이지로 경제·환경·사회 세 분야의 목표에 따라 △지속가능성장(sustainable growth) △환경가치 창출(eco-value creation) △상생 파트너십(win-win partnership) 부분으로 나뉘어 삼성SDI가 실천하고 있는 지속가능경영의 다양한 성과를 알기 쉽게 담았다.
삼성SDI는 특히 ‘환경가치 창출’ 편에서 대부분의 기업이 밝히길 꺼리고 있는 유해물질 배출량 등을 그래프로 보여주고, 올해 총 발생량의 90%까지 폐기물 재활용률을 높이는 등 다양한 오염물질 저감활동과 환경개선 활동의 목표를 제시해 보고서의 신뢰성을 높였다.
상생 파트너십에서는 개안수술, 매칭그랜트 등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과 협력회사와의 공동 기술 개발 등의 내용을 수록했다.
김순택 사장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인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기업의 부지런한 사회·환경개선 노력이 있어야 한다”며 “디스플레이와 에너지의 미래를 창조하는 기업인 삼성SDI가 국내 지속가능경영의 선도자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형준기자@전자신문, hjyoo@
전자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인력 확보는 속도전”…SK하이닉스, 패스트 트랙 채용 실시
-
3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4
삼성전자 연말 성과급, 반도체 12~16%·모바일 40~44%
-
5
TSMC, 日 구마모토 1공장 양산 가동
-
6
'위기를 기회로'…대성산업,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신사업 추진
-
7
삼성전자 “10명 중 3명 'AI 구독클럽'으로” 구매
-
8
현장실사에 보안측정, 국정공백까지…KDDX, 언제 뜰까
-
9
잇따른 수주 낭보…LG엔솔, 북미 ESS 시장 공략 박차
-
10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실시 협약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