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NHN, `한게임 바둑` 새 단장

NHN(대표 최휘영)은 게임포털 ‘한게임’을 통해 교육용 콘텐츠를 대폭 업그레이드하고 이용자의 편의 요소를 강화한 ‘한게임 바둑(http:baduk.hangame.com)’ 을 새롭게 선보였다.

새롭게 개편된 ‘한게임 바둑’은 초보자를 위해 ‘왕초보 페이지’를 마련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18급 이하의 왕초보 급수를 신설하는 등 초보자를 위한 편의 요소가 강화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한게임 바둑’에서는 국내 최초로 프로기사 해설자가 직접 바둑판 위에 참고도를 보여주는 화상 생중계를 진행하고 기력에 따른 다양한 맞춤 강좌를 제공하는 등 교육 콘텐츠 강화에 주력했다고 한게임측은 설명했다.

또한 관전 하면서 즐길 수 있는 ‘베팅 대국’과 원하는 급수와 조건에 따라 컴퓨터와 1:1 대국을 벌이는 연습게임이 가능한 ‘인공지능 대국’ 등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유저 편의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국내 최초로 급수통합 프로세스를 도입해 타사이트의 바둑 게임 이용자는 본인의 의사에 따라 기존 전적을 모두 ‘한게임 바둑’으로 통합할 수 있다.

남궁훈 한게임 부문장은 “바둑은 이제 스포츠게임의 묘미를 살린 바둑리그와 같은 다양한 시도를 통해 기존 고루한 이미지의 바둑 대국에서 탈피, 젊은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프로 스포츠의 한 장르로 자리잡게 됐다”면서 “한게임은 바둑 서비스 강화 뿐 아니라 바둑리그 생중계 및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통해 바둑 인구 저변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게임은 바둑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5월18일까지 바둑 플레이 時 지급되는 ‘꿈★바둑알’의 개수에 따라 42인치 PDP, 노트북, 홈시어터세트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반상의 꿈★은 이루어진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지영기자 장지영기자@전자신문>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