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수학능력 시험을 마친 학생들을 겨냥한 모바일 게임 이벤트가 활발하게 벌어지고 있다. 이동통신사는 물론 주요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은 수능 직후 모바일 게임 가격 할인에 이은 경품 및 공연 티켓 제공을 앞세워 수험생 잡기에 나섰다.
엔텔리전트(대표 권준모 www.entelligent.co.kr)는 대학로 인기 공연 ‘갈갈이 개그콘서트’와 손잡고 이달 말까지 수능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골프 게임 ‘렛츠골프2005’를 다운받는 고객 전원에게 25% 할인혜택을 주고 추첨을 통해 개그콘서트 입장권 300매, 최신 PDP TV, 디지털카메라, MP3플레이어 등을 제공한다.
‘갈갈이 개그콘서트’는 지난 4월부터 대학로 갈갈이 콘서트홀에서 인기리에 공연되고 있는, 개그콘서트 붐을 일으킨 박준형 등 KBS 2TV 개그콘서트 주역들이 총 출연하는 공연이다. 엔텔리전트측은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에게 모바일 게임도 즐기고 인기 공연도 보는 1석2조의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다음달 5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모바일 게임 반값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수험생이 다운받는 모든 게임빌 게임의 가격을 50% 할인해주며 2개 이상 받은 유저 가운데 50명을 추첨해 CGV 영화관람권 2매를 제공한다.
이동통신사도 앞다퉈 수능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SKT는 수능 시험 다음날인 18일부터 30일까지 ‘뒷풀이 열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행사에는 ‘모바일 쿠폰 받기’, ‘별 응원 사연’, ‘기분전환 하기’ 등 다양한 코너가 포함돼 있다. 이중 ‘기분전환 하기’는 모바일 게임, 영화 예매, MOD, 드라마 먼저 보기 등의 콘텐츠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의류 교환권을 제공한다. ‘모바일 쿠폰 받기’는 아웃백 스테이크, 박승철 헤어스튜디오, CGV, 에버랜드 등과 연계해 다운로드 받은 모바일 쿠폰과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 각종 할인 혜택을 주는 내용이다.
KTF는 이달말까지 수능 관련 ‘매직앤 포토샷 이벤트’, ‘매직앤 입시정보 제공 행사’ 등을 통해 수능생의 관심을 유도하고 조만간 수능 수험생과 10대 청소년 모두를 겨냥한 휴대폰용 액세서리와 벨소리 등 무선 컨텐츠 이용권을 결합한 온·오프라인 결합상품을 내놓는다.
<임동식기자 임동식기자@전자신문>
많이 본 뉴스
-
1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2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3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4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5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6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7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8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9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
10
“인력 확보는 속도전”…SK하이닉스, 패스트 트랙 채용 실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