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정보]

게임어스(대표 배상철)가 개발하고 넷마블(대표 방준혁)이 서비스 중인 3D 온라인 비행슈팅 게임 ‘빨간마후라’가 초보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쉬워졌다.

최근 업데이티를 통해 기존 채널이 초보를 위한 이지모드 채널과 마니아를 위한 프로모드 채널로 분리되고, 이지모드 채널에서는 초보자가 혼자 연습할 수 있는 미션을 추가했다.

 프로모드 채널에서는 기존 방식대로 다양한 조정기를 사용한 고난도 곡예비행이 가능하다. 특히 이지모드에서는 F2키를 이용해 초보자들이 편한 시점으로 비행을 즐길 수 있다.

초보를 위한 미션으로는 대공포를 피해 적의 지휘 비행선을 격추하는 것과 대공포와 적 기지를 파괴하는 폭격기 미션 등 2가지. 이들 미션을 클리어하면 소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데다 여러명이 함께 미션을 진행할 수도 있다.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의 1인칭 슈팅게임 ‘스페셜포스’에 초대형 맵 ‘키나발루’가 추가됐다. 이번에 추가된 ‘키나발루’ 맵은 인도네시아 보르네오 섬의 키나발루산이 배경. 가로 180m, 세로 120m에 이르는 초대형 맵이다.

 이 맵에서는 넓은 면적을 이용한 듀얼 미션 모드가 등장한다. 교신 문제로 격추 당한 정찰용 비행기의 블랙박스를 회수해 3차 세계대전을 막는다는 내용이다.

특히 양팀간에 서로 블랙박스를 확보하기 위해 경쟁하는 듀얼 미션은 더욱 치열해진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이 게임을 서비스하고 잇는 네오위즈는 앞으로도 더욱 많은 맵과 다양한 게임시스템을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

테크비즈니스랜드(대표 전상규)가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애쉬론즈콜2’에 21번째 에피소드 ‘잃어버린 유물’이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능력을 가진 새로운 몬스터가 등장하고 새로운 스토리에 따라 변화하는 퀘스트도 다수 등장한다.

 특히 그동안 개발사가 강조해온 게임 내 직업의 스킬 재조정 작업 등 대폭적인 변화가 이루어졌다. 실제로 이번 패치를 통해 ‘애쉬론즈콜2’에 등장하는 휴먼마법사 캐릭터는 몬스터의 공격속도를 저하시키는 독을 부여하는 동시에 몬스터가 물효과에 면역 능력을 가지게 함으로써 긴장감 넘치고 협동을 통한 사냥이 되도록 유도했다.

이 게임에는 휴먼·루지안·투메록 등 3종족이 있으며 종족마다 기본 직업군을 형성하고 있는 법사와 궁수·전사 등을 포함해 총 27개의 다양한 직업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이번 스킬 재조정은 전세게 유저의 게임내 직업별 선호도 및 특성과 스킬별 능력치 등을 수치화해 시뮬레이션 한 결과를 토대로 이루어 졌다.

<취재부 webmaster@thegame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