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단장 홍대일)는 29일 오후 대구 성서첨단산업단지 내 대구TP 벤처공장에서 기술이전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기술이전설명회에는 대구TP가 그동안 지역 내 업체와의 자문컨설팅을 통해 엄선한 전기전자 및 기계소재 분야 기술들을 선보인다.
주요 기술로는 △기계소재분야에 초정밀 레이저 용접기술과 고품질 다이캐스팅 제조기술, 고성능 유량센서제조기술, 반 용융 다이캐스팅 금형장치 등 6개 기술이 소개된다. 또 전기·전자분야에서는 광가넷 소자 및 광전류/전압센스 개발기술, 초정밀 광학렌즈 제조기술, 반도체용 저온 화학기상증착(CVD) 박막 제조기술 등 6건이다.
문의(053) 757-4147
*`경험공유 포럼·대덕밸리 벤처기개
기업들이 상호 분야별 사업 경험을 나누면서 상생의 길을 모색할 수 있는 포럼이 발족한다.
대전시전략산업기획단(단장 박준병)은 대덕밸리 휴먼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부터 ‘경험공유(Experience Sharing·ES) 포럼’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ES포럼은 경험이 없는 벤처기업들이 동일한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실수를 다른 기업들의 경험을 통해 미연에 방지하고 대덕밸리 벤처기업들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매월 열리는 포럼은 기업간 인수합병(M&A), 기술행사이전, 마케팅, 조직관리 등 기업 성공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들을 세부적인 주제로 정해 진행된다.
오늘 7월 1일 오후에 열리는 첫 행사는 대덕밸리 상설테크노마트 개관의 일환으로 테크노마트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M&A 경험 교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지역내 동종 업체들과의 우호적 M&A를 성공적으로 성사시킨 애니솔루션의 장영복 사장이 직접 나와 M&A 추진 과정에 얽힌 경험과 노하우를 발표한다.
박준병 단장은 “앞선 경험 기업의 구체적 사례는 서로 다른 기업들에게 명확한 가이드를 제공해 줄 수 있다”며 “이 포럼을 통해 대덕밸리 첨단벤처기업들이 갖고 있는 태생적·지역적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구경북지역
대구경북지역 벤처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벤처사랑마트’ 행사가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열린다.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단장 김영문)은 이번 벤처사랑마트 행사를 통해 시큐릭스의 중저가형 DVR, 대동바이오텍의 원적외선 및 음이온이 방사되는 헬스다이어트복 등 총 7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특히 창업정보ㆍ프랜차이즈 박람회와 함께 열릴 예정이어서 벤처기업 홍보 및 판로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제 많이 본 뉴스
-
1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2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국가산단 조기 지정
-
3
GDP 2배 넘는 민간 빚…“금리 인하기, 금융취약성 커져”
-
4
빗썸, 휴면 자산 4435억원 반환 나선다
-
5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6
원·달러 환율 1480원 넘어...1500원대 초읽기
-
7
최상목 “韓 권한대행 탄핵소추 국정에 심각한 타격…재고 호소”
-
8
내년 실손보험 보험료 '7.5%' 오른다
-
9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10
녹색채권 5兆 돌파…“전기차·폐배터리 등 투자”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