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WLAN 송·수신 단일 측정 분석기 출시

 유무선 통신 장비 계측기 전문업체인 안리쓰코퍼레이션코리아(대표 김기석 http://www.anritsu.co.kr)은 WLAN 디바이스를 고려한 세계 최초의 완전 통합형 단일 테스트 솔루션인 ‘MT8860A’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IEEE 802.11 표준을 기반으로 송신과 수신 측정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테스트 기기이다. MT8860A는 기존의 테스트 대안 제품들에 비해 측정 속도가 10 배나 빠르므로, 엔지니어들은 WLAN 인터페이스 기능을 갖춘 PC, PDA 및 기타 제품들의 카드 설계 및 제조 시 제품의 성능과 유연성을 보장하면서 손쉽고 저렴하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또, 2.4 GHz, 4.8 GHz, 6 GHz에 이르는 WLAN 대역 모두를 지원하며, 모든 802.11 WLAN 표준을 옵션으로 지원한다. 테스트 설정을 통해 고속의 정확한 전송 파워, 주파수, 캐리어 억제 및 조화로운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각 측정마다 모든 주파수 채널 및 특정한 모든 파워 레벨을 수행할 수 있다. PCI 버스 설계를 통해 간단하게 측정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김기석 사장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 모든 PC에서 동작하는 윈도우 방식의 인터페이스 LAN룩도 개발, 지원하고 있다”며 “버스트 프로파일 및 스펙트럼 마스크와 같은 여러 개의 동작 결과를 동시에 디스플레이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홍기범 kbho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