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에 사는 주부 김모씨(37)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었다. 몇 년 동안 구입을 망설였던 식기세척기를 최근 생일 선물로 받아 설거지 스트레스에서 해방됐기 때문이다. 식기세척기 구입 후 종전 지옥과 같았던 ‘식사 후 30분’이 e메일, 전화 등 개인적인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으로 변하면서 생활의 여유가 생겼다. 여기에다 육체적 노동의무에서도 벗어났다. 그는 이에 따라 향후 3년 이내 로봇청소기 등 첨단 웰빙 가전제품 구입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세웠다.
집안 청소 및 설거지 등 허드렛일을 귀찮아 하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육체적 노동에 투입하는 시간대비 효율을 따지는 합리적인 삶과 윤택한 생활을 추구한다. 이에 따라 이들에게는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등 육체적 노동을 대신해 주는 가정 내 ‘도우미’들이 삶의 동반자로서 떠오르고 있다.
전원을 켜기만 하면 센서가 사물을 감지해 스스로 장애물을 피해다니며 청소해 줄 뿐 아니라 자동 충전 기능까지 갖춰 청소 도중 전원이 부족하면 스스로 충전기 쪽으로 이동해 충전을 마친 뒤 다시 청소를 시작한다. 식기세척기는 동양매직, 파세코, 일렉트로룩스코리아 등 주방 가전사들이 다양한 용량 대의 제품을 판매중이다.
린나이코리아의 ‘스마트 가스레인지’는 자동 밥짓기 기능, 튀김기름 과열방지 등 자동요리 모드를 설정하면 제품 스스로 알아서 목적을 달성한 뒤 꺼진다.
와인냉장고, 화장품냉장고 등 기능성 냉장고는 다소 고급스러운 여가문화를 즐기려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따뜻한 봄을 맞아 와인을 즐기려는 미식가들의 경우 와인 특유의 맛과 향을 오래오래 느낄 수 있는 와인냉장고를 통해 가정에서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첨단 디지털기기 마니아들의 경우 극장에서의 감동을 집안에서 느낄 수 있는 홈시어터 및 DVD플레이어를 통해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실제로 시중에는 소파에 편안히 앉아 극장에서의 영화 또는 DVD를 즐길 수 있는 홈시어터, DVD콤보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가 선보이고 있다.
‘오토매틱 셋업’ 기능을 내장한 JVC코리아의 홈시어터는 영화나 음악을 감상하기 직전 자리에 앉아 손뼉만 한번 쳐주면 스피커와 관람석과의 거리, 관람 환경 등을 자동으로 계산해 가장 적합한 사운드 환경을 만들어 준다.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kr>
□삼성전자-와인셀러 `SWR1250RS`
삼성전자(대표 윤종용 http://www.sec.co.kr)는 100만원대의 보급형에서부터 700만원대 프리미엄급 와인셀러까지 다양한 제품을 갖췄다.
올초 선보인 보급형 와인셀러는 와인 종류에 따라 적합한 온도를 설정해 보관할 수 있으며 간단한 조작으로 문 여는 방향을 좌우로 조정할 수 있는 ‘리버서블 도어(Reversible Door)’를 채택, 사용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자외선 차단 유리’를 사용해 자외선으로 인한 맛과 향의 변질을 방지하고, 최고급 제품에만 채택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래크(Display Rack)’를 채용해 외부에서 쉽게 와인을 구별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장 용량은 29병이며 가격은 109만원이다.
보급형 제품에 앞서 삼성은 또 기존 컴프레서를 이용하지 않고 반도체 소자 펠티어를 채택, 진동과 소음을 대폭 줄인 고급형 와인셀러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1℃단위로 섬세하게 온도를 조절하며, 레드와인, 화이트 와인, 레드화이트 와인 3가지 타입으로 온도대를 선택할 수 있고, 상하를 구분해 온도대를 다르게 보관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특히 삼성전자의 와인셀러는 와인마다 맞춤온도로 최적의 보관환경을 구현해 와인 고유의 맛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와인보관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습도를 60∼80% 대로 설정하며 적정습도를 계속 유지시켜 코르크의 겉마름도 없앴다.
이 제품 역시 내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하면서도 빛을 차단하는 2중 자외선 차단유리를 채택해 문제를 일으키는 빛을 근본적으로 차단했으며, 장식장에 따라 싱글타입(460만원대), 와이드타입(570만원대), 업라이트타입(570만원대), 프리미엄타입(770만원대)으로 구성했다. 이 제품 가격은 370만원대이며, 용량은 36∼42병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
□아남전자-`음이온 청정 아남 와이드 HDTV`
아남전자(대표 남귀현 http://www.aname.co.kr)는 32인치 음이온 청정 아남 와이드 HDTV(모델명 WK-32HA40DW)를 본격 출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 영상가전 중 유일하게 음이온 기능을 구현, 쾌적한 자연상태(숲속, 청정해안)의 음이온 수인 800∼2,000개/cc보다 월등히 많은 102,510 개/cc(한국건자재 시험연구소 인증)의 음이온을 탄소 브러쉬 방식으로 TV작동 중에 발생시킨다. 이에 따라 오존발생 없이 공기정화와 먼지제거, 살균 등이 가능한 건강기능까지 추가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PDP, LCD TV 디자인 컨셉트를 적용하여 CRT의 기존 이미지를 전혀 느낄 수 없는 슬림룩 디자인으로 설계됐고, 균형감 있는 면과 색상의 대비를 통해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이밖에 장기간 사용시에도 최적의 화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상도를 개선하는 다이나믹 포커스를 채용했고, TV는 물론 홈시어터용 통합 LCD 리모컨으로 자사 및 타사의 TV, DVD, VCR 등 홈씨어터 제품까지 한번에 조정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무엇보다 DEX(Digital Excellent) 트루 이미지 회로를 적용해 해상도와 색 표현의 화질개선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또한 아남의 사운드 처리기술을 접목시킨 BBE 사운드를 내장, 가공될 때 왜곡되어지는 음향을 원음에 가까운 음향으로 다시 재현시켜준다. 이에 따라 음악 프로그램 시청뿐만 아니라 스포츠 중계와 게임등에서 탁월한 음향성능을 발휘한다.
HD급 재생시에는 1080 라인의 비월주사 방식, SD급 재생시 480라인의 순차주사 방식을 재현하며 가공될 때 왜곡되어지는 음향을 원음에 가까운 음향으로 다시 재현해 준다.가격은 149만원대.
□대우일렉트로닉스-에이컨 `클라쎄`
대우일렉트로닉스(대표 김충훈 http://www.dwe.co.kr)가 최근 선보인 비타민 산소발생 에어컨 ‘클라쎄(모델명 DP-159SA)’는 실내공기에 비타민C를 공급하여 공기청정은 물론 피부건강까지 생각한 신개념 웰빙 가전이다.
비타민에어컨 클라쎄는 첨단 세라믹 가공기술로 제작된 비타민 발생필터를 통해 비타민 바람을 방출하여 피부접촉과정에서 신체에 흡수되도록 설계됐다. 방출된 비타민C는 모발과 피부에 흡수되어 건강한 머릿결과 피부미용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실내공기중의 미생물 및 세균까지 살균한다고 회사측이 설명했다.
또한 비타민 발생 기능과 함께 실외공기중의 청정산소만을 분리, 유입하는 산소발생 시스템을 적용해 밀폐된 실내에서 발생하기 쉬운 산소부족 현상을 막고 적정 산소농도를 유지해 깨끗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낸다.
이 제품은 특히 2중 공기청정 시스템을 통해 최근 강조되고 있는 공기청정 기능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에어컨으로 흡입된 공기는 내부의 7단계 청정시스템이 정화시키고 공기중에 떠다니는 세균은 비타민 항균 바람이 살균시키는 동시청정 시스템을 구현했다.
그 외에도 정서 안정에 효과가 있는 아로마테라피 천연 솔숲향 발생기능을 더해 실내에서 삼림욕을 즐기는 듯한 상쾌한 바람으로 실내공기를 한층 쾌적하게 한다.
대우일렉트로닉스 에어컨 사업부장 이규홍 이사는 “기존 에어컨이 온도와 습도조절, 공기청정 기능으로 공기의 성질을 제어하는 기기였다면, 이번 대우일렉트로닉스의 비타민 에어컨은 비타민, 산소, 천연 솔숲 아로마 등을 공급하여 공기의 성질은 물론 성분까지도 제어하는 최첨단의 제품이자 최상의 웰빙 가전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미 산소 에어컨, 나노실버 에어컨을 세계 최초로 출시한 바 있는 대우일렉트로닉스는 이번 비타민 에어컨을 계기로 다시 한번 친건강 가전 시장의 선두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
1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2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3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4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5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6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7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8
우원식 “韓 탄핵소추안은 국무총리 탄핵안”… 의결정족수 151석으로 판단
-
9
원·달러 환율 1480원 넘어...1500원대 초읽기
-
10
'오징어게임2' 엇갈린 외신 반응 “날카로움 잃었지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