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스트레스 맘껏 풀어요"

"수험생 특수 잡자" 유통가 기획행사 풍성

 ‘수능 정답 확인은 인터넷으로, 수능 스트레스는 쇼핑으로.’

 5일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끝낸 수험생을 겨냥한 막바지 수능 마케팅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백화점·할인점 등 온오프라인 유통업계와 통신서비스 사업자, 가전 및 컴퓨터업계, 인터넷 포털 등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수험생 붙잡기에 적극 나섰다.

 ◇할인행사 ‘풍성’=테크노마트는 이달 9일까지 ‘테크노마트 수험생 파워업 기획세일전’을 연다. 7·8층 PC와 노트북 전문 매장에서는 9일까지 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가져오면 플래시 메모리나 광마우스를 나눠준다. 4층 수입가전 매장에서도 디지털 카메라·MP3플레이어 등 디지털 소형 가전을 최고 2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인터넷 쇼핑몰 LG이숍(http://www.lgeshop.co.kr)도 오는 15일까지 ‘수능 끝, 이젠 더 행복한 날들’이란 수험생 특별 기획전을 마련한다.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도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 한해 캐주얼 의류 브랜드를 10∼20% 할인해 준다.

 컴퓨터업체들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LG IBM은 11월 한 달 동안 노트북과 데스크톱 구매 고객에게 디지털기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삼보컴퓨터도 수능을 마친 수험생에게 이달 한 달 동안 주변기기를 최고 43%까지 할인해 주는 ‘빅세일’ 행사와 함께 노트북 기획전, 6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를 실시한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수능일 전후(10.22∼11.5, 11.7∼11.21) 보름간 15만5000명의 구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40대 이상 고객의 매출이 큰 폭으로 신장하는 등 수능 이후 상당한 마케팅 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수능 이벤트 ‘이채’=할인 행사뿐 아니라 수능생을 위한 수능 정답 확인이나 입시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코리아에듀(http://www.koreaedu.com)는 내달 20일까지 입시 전문가와 수능생이 온라인으로 1대1 상담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SK텔레콤도 무선 데이터서비스 ‘네이트’를 통해 진학사·중앙교육 등 입시정보 전문기관의 진학정보, 수능 정답과 같은 콘텐츠를 제공한다.

 드림위즈도 수능을 끝낸 수험생을 위해 별도의 사이트(http://myschool.dreamwiz.com)를 개설하고 대학·학과별 입시정보, 논술 경향 정보, 입시생을 위한 상담 서비스에 나섰다. 메가스터디(http://www.megastudy.net)도 채점 서비스, 입시요강 검색, 내신성적 산출, 지원가능 대학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논술·구술 면접 대비 온라인 특강도 준비 중이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