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테크,우리증권자연어음성인식시스템 구축계약

 음성인식 전문기업 예스테크놀로지(대표 김재중 http://www.yestech.co.kr)는 우리증권 본점(대표 이팔성 http://www.woorisec.com)에 자연어 음성인식 주식(현재가) 시세조회서비스 및 자동교환 시스템 등에 대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번에 우리증권에 구축하게 되는 자연어 음성인식 주식 시세조회 서비스는 기존 터치폰 방식으로 고객이 이용하던 방식을 사용자의 음성으로 편리하게 현재 주식 시황 정보를 들을 수가 있으며 앞으로는사용자의 목소리를 이용한 주식 매매 거래가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따라서 우리 증권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 편리하게 전화를 이용하여 본인이 직접 주식시황 정보를 들으면서 향후에는 공모주 청약 서비스, 주식 매매 거래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우리증권에서 도입한 자연어 음성인식 자동교환 시스템은 효율적인 인력 전환배치로 이어져 비용절감 및 업무 생산성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최근 음성인식시스템은 관공서·금융기과능로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 이 분야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만큼 산업 전분야를 대상으로 한 영업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승정기자 sjpark@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